이미지 압축 프로그램 iPress 1.2a 다운로드

블로그에서 글을 쓸 때 방문자의 이해를 돕기위해 이미지를 추가하게 되는데요.


이미지 업로드 前 원본 이미지를 압축해 용량을 가볍게하여 추가하는 일은 아마도 필수일 겁니다.


그렇지 않아도 스킨에 각종 스크립트 삽입으로 페이지 로딩 속도에 영향을 주는데, 고용량의 이미지 추가는 페이지가 열리는 시간을 더욱 느리게 할 텐데요.


몇일전 웹서핑 도중 이미지 압축율이 좋은 프로그램을 발견해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TEUS.me라는 블로그에서 iPress라는 이름으로 배포하는 툴인데요.


그 블로그를 방문해서 첨부 파일을 내려받아 압축을 풀어 그냥 iPress.exe 파일을 실행하면 되는 무설치 툴입니다.


일단 이전에 소개했었던 툴 Riot와 우리나라 유저가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웹사이트 TinyPNG에서의 압축율과 iPress 1.2a로 이미지를 압축했을 때 압축율을 비교해 보도록 하죠.


아래 샷은 윈도우에서 표시하는 원본 파일(JPG) 용량이 402KB인데요.

이미지압축프로그램_iPress1.2a다운로드_1


Riot로 용량 줄이기 옵션을 90%로 적용해 보니 대략 149KB 정도로 압축되었구요.

이미지압축프로그램_iPress1.2a다운로드_2



용량 줄이기의 온라인 대표적 사이트 TinyPNG(JPG, PNG만 가능)에서 원본 JPG 확장 포맷을 불러와 보니 윈도우 용량보다 높게 책정되며 압축율이 48% 밖에 안 되고, 위 Riot에 비해 용량이 크네요.

TinyPNG 사이트는 언제 부터인지 모르지만 JPG 파일도 인코딩 옵션에 추가했으나 2018.02.05 현재까지는 PNG 파일에 최적화된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이미지압축프로그램_iPress1.2a다운로드_3


반면 PNG 파일은 76%라는 높은 압축율을 보여 주는데, 이 또한 무슨 이유인지 모르나 윈도우가 표시하는 원본 용량보다 높게 책정되며 온라인 웹사이트 특성 상 압축율을 사용자 지정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압축프로그램_iPress1.2a다운로드_4


잘 아시다시피 JPG 파일 압축은 해상도 손실 방식이고,

PNG 파일 압축 방식은 무손실 압축인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iPress로 PNG 파일을 압축해 볼까요?

iPress를 실행하고 source folder의 desig 버튼을 눌러 원본 폴더를 불러오고,  target folder의 desig 버튼을 눌러 압축 파일이 저장될 디렉토리를 지정한 후 Press! 버튼을 눌러 봅시다. 

이미지압축프로그램_iPress1.2a다운로드_5


원본 파일 504KB 용량을 iPress로 압축한 결과물인데요.

압축율이 Very Good입니당~~

이미지압축프로그램_iPress1.2a다운로드_6

이미지압축프로그램_iPress1.2a다운로드_7


그런데 iPress의 단점은 파일 단위로는 이미지 파일을 인코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즉, 하나의 파일을 압축하더라도 해당 파일을 폴더로 감싸 주어야 압축을 할 수 있단 얘긴데요.


여러개의 이미지 파일이나 스샷을 한개의 폴더로 묶어주면 무제한 압축을 할 수 있구요.

장점은 JPG, PNG 뿐만 아니라 움직이는 애니메이션(GIF,움짤)도 압축할 수 있다는 데에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사용법과 다운로드는 여기 [링크]로 접속하세요~이미지압축프로그램_iPress1.2a다운로드_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