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11 오래 실행되는 스크립트 때문에... 오류

엊그제 인터넷 익스플로러(이하 IE로 표기)에 대한 소소한 팁을 준비하느라 오랜만에 IE로 제 블로그 페이지에 접속해 봤는데요.


"오래 실행되는 스크립트 때문에…이(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하단에 표시되며 페이지 자체가 먹통이 되더군요.

IE11 오래실행되는스크립트 때문에...오류_1


덕분에 블로그 포스팅도 늦어지고, 이 오류를 잡으려고 구글, 네이버 검색을 기반으로 별별 방법을 동원하여 해결해 보려 했지만 결국 오류를 잡지 못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크롬과 MS 엣지, 네이버 웨일, 폰에서 삼성 브라우저, 안드로이드용 크롬 등으로 실험을 해보았는데요.

아무 이상없이 잘 열리는 페이지가 유독 IE 11에서만 오류가 났습니다.


IE 11 환경에서의 이 오류는 제 블로그 페이지 뿐만 아니라 몇몇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오류가 나던데요.

이렇게 특정 페이지에서만 오류가 나는 이유는 추측건데... 블로그 HTML/CSS에 삽입된 스크립트 소스코드 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며, 제 연습용 블로그에 메인 블로그와 똑같은 스크립트 소스코드를 집어넣고 점검해 봐야할 것 같습니다.


IE 11에서 특정 웹 페이지를 열었을 때, 오래 실행되는 스크립트 때문에…이(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라는 오류 메세지와 함께 페이지가 멈추는 현상은 임시방편으로나마 해당 페이지를 정상으로 되돌릴 수는 있습니다.


특정 웹 페이지 하단에 오류 메세지 막대 창이 열리면 스크립 중지 버튼이나 닫기 버튼을 누르시구요.

IE11 오래실행되는스크립트 때문에...오류_2


F 12 키를 누릅니다.

혹은 마우스를 사랑하는 분은 오른쪽 상단 톱나바퀴 모양의 도구 아이콘을 누르고 열린 메뉴에서 F12 개발자 도구 탭을 누릅니다.

IE11 오래실행되는스크립트 때문에...오류_3



개발자 도구 창이 열리면 데스크톱과 폰 모양의 아이콘(문서 모드 에뮬레이터) 드롭 다운 버튼을 눌러 기본값으로 되어있는 11의 하위 버전을 선택하면 페이지가 자동으로 새로고침되면서 정상적으로 열립니다.

(제 블로그 페이지는 9을 선택해야 정상으로 열리더군요.)

IE11 오래실행되는스크립트 때문에...오류_4


※ 주의할 점은 하위 버전으로 선택된 개발자 도구 창을 닫으면 안 된다는 점인데요.

개발자 도구 창을 닫으면 문서 모드 에뮬레이터는 자동으로 기본값인 11으로 되돌아 가고 해당 웹 페이지는 다시 오류가 납니다.

따라서 개발자 도구 창을 최소화하거나, IE 11 하단에 그냥 놔두고 서핑을 하다가 해당 페이지 탭을 닫으면 개발자 도구 창도 종료됩니다.

(개발자 도구의 문서 모드 에뮬레이터 하위 버전 선택은 오래 실행되는 스크립트 때문에…이(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라는 오류있는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1회용 팁으로 다른 웹 페이지에서 개발자 도구 창을 불러와 보면 문서 모드는 다시 기본값인 11으로 되돌아와 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