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7 연락처와사진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갤럭시 s8이 출시되고 나서 부터 s7 사용자는 삼성에서 버려진 느낌이 드는 건 왜 일까요? ㅎ


약 한달여전에 포스팅했던 이전글 갤럭시 S7에서 최신버전의 삼성 기본앱 사용하기에 댓글이 올라와 두들겨 봅니다.


갤럭시 s7 연락처 내보내기



연락처(주소록) 내보내는 방법은 여럿있겠지만...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한가지 방법으로 알아 보도록 하죠.


s7 환경에서 연락처 앱을 따로 홈화면으로 옮겨놓지 않았다면 전화 앱만 보이고 연락처 앱은 표시되지 않을 텐데요.

1.

홈화면에서 앱스(모든 앱보기)를 누르고, 모든 앱 서랍이 열리면 Samsung 폴더를 누릅니다.

갤럭시s7연락처와사진내보내기및가져오기_1 갤럭시s7연락처와사진내보내기및가져오기_2


2.

갤럭시 s7에서 전화 앱을 열지않고 연락처 앱을 찾아 실행해야 하는 이유는 나중에 알아 보기로 하구요.

Samsung 폴더를 열면 연락처가 들어 있을 텐데요.

앱을 실행하고 상단 검색/번호안내 창 오른쪽 세로 3점 아이콘을 눌러 펼쳐진 메뉴에서 연락처 관리 탭을 눌러 보세요.

갤럭시s7연락처와사진내보내기및가져오기_3 갤럭시s7연락처와사진내보내기및가져오기_4


3.

화면이 이동되면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 탭을 누른 후,다시 이동된 화면에서 내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갤럭시s7연락처와사진내보내기및가져오기_5 갤럭시s7연락처와사진내보내기및가져오기_6


4.

이동된 화면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에는 내장 메모리와 외장 메모리(SD 카드), 유심 카드로 분리되어 표시될 텐데요.

갤럭시 s7은 기본적으로 SD 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프리미엄폰이므로 SD 카드로 선택하고 하단에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세요.

(만약 SD 카드가 손상되었다면 내장 메모리를 선택해도 됩니다.)

갤럭시s7연락처와사진내보내기및가져오기_7


5.

SD 카드로 연락처를 백업해 놓았다면 1단계는 완료된 상태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만약을 위해 내장 메모리나 외장 메모리로 옮겨놓은 연락처를 PC로 다시 옮겨놓겨놓기를 권장합니다.

폰 파일을 PC로 전송하는 방법 역시 여럿있지만, 원시적(?)이면서 가장 쉬운 방법인 USB 전송으로 설명할께요.


일단 USB선을 폰과 PC에 연결해야 하는데요.

USB 선은 따로 준비할 필요없이 충전용으로 사용하는 전원 플러그를 분리해 폰과 PC에 연결하면되구요.

제대로된 윈도우라면 따로 드라이브 설치를 하지 않더라도 PC에서 폰을 인식하게 되니 걱정 안 해도 됩니다.


6.

PC에서 폰을 인식 후 윈도우에서 파일 탐색기를 열면 왼쪽 트리 목록에 사용자 폰이 표시될 텐데요.

폰 탭을 누르면 오른쪽 영역에 SD 카드와 내장 메모리가 드스크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연락처를 SD 카드로 옮겼다면 Card를 더블 클릭, 내장 메모리로 옮겼다면 Phone을 더블 클릭해 봅니다.

갤럭시s7연락처와사진내보내기및가져오기_8


7.

저는 설명을 위해 SD 카드와 내장 메모리에 연락처를 옮겨놔 봤는데요.

어디로 백업을 해놓았든 상관없이 연락처 파일을 우클릭하고 잘라내기하거나, 복사하여 PC에서 찾기쉬운 폴더에(ex. 바탕 화면) 붙여넣여 보관해 둡니다.

(연락처 PC 백업 끝~)

갤럭시s7연락처와사진내보내기및가져오기_9

갤럭시s7연락처와사진내보내기및가져오기_10

갤럭시s7연락처와사진내보내기및가져오기_11



폰 사진 PC로 옮기기


사용자 폰이 구글 계정과 동기화되어 있다면 폰으로 찍은 사진을 따로 백업하지 않아도 크게 문제될 건 없을 것 같은데요.

특별하게 비동기화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구글 포토나 구글 드라이브를 열어 보세요.

지금까지 촬영했던 사진과 동영상이 고스란히 백업되어 저장돼 있을 겁니다.


그러나 소중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PC에 옮겨 놓았다가 폰으로 다시 옮길 수도 있는데요.


위 연락처를 옮길 때 처럼 USB 선을 폰과 PC에 연결하시구요.

PC에서 파일 탐색기를 열어 위 6번 설명처럼 폰 드라이브를 열고, 그동안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이 SD 카드에 저장되었는지, 내장 메모리에 저장되었는지 모르지만 대부분의 사진, 동영상 파일은 양쪽 모두 DCIM 폴더에 저장됩니다.

(갤럭시 s7의 경우 카톡으로 내려받은 사진은 내장 메모리 Pictures 폴더에 저장됩니다.)

갤럭시s7연락처와사진내보내기및가져오기_12


따라서 DCIM 폴더를 열면 안에 Camera 폴더가 또 들어 있는데요.

Camera 폴더를 통채로 복사하거나, Camera 폴더를 열어 소중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잘라내어 PC 특정 폴더에 저장합니다.


이 글에서 여기까지 따라 하셨다면 연락처와 사진, 동영상을 PC로의 백업은 마친 상태이구요.


이제 댓글 내용대로 갤력시 s7을 공장 초기화할 차례인데요.

공장 초기화 과정은 여건상 제가 직접 포스팅을 못하니 이분 글을 참고해 주시길요.


**************


공장 초기화가 완료되면 PC로 백업해 놓았던 연락처와 사진 등을 다시 폰으로 가져와야할 텐데요.

폰으로 가져올 때는 내보낼 때의 역순으로 작업하면 되니 설명은 생략하기로 하구요.

작업하시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 주십시요.

미흡한 설명이지만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