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귀찮은 알림 기능 끄기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내버릴 수 없지만 최근들어 구글 크롬 사용자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것으로 통계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크롬을 가볍고 빠른 웹브라우저라고 말씀들 하시지만, 저는 크롬이 결코 가볍고 빠르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빠르기로 따지자면 윈도우 10에 탑재된 MS 엣지가 더 빠르고, PC의 리소스를 잡아먹는 크롬에 많은 플러그인을 적용하고 있다면 크롬은 절대 가벼운 브라우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대부분의 웹 서핑을 크롬으로 사용하는 이유는 뛰어나고 편리한 부가 기능들 때문인데요.


오늘은 크롬 사용 기본 팁인 수시로 올라오는 귀찮은 알림 기능 끄는 팁을 크롬 초보 사용자 분을 위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알림기능끄기_1


1.

크롬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아이콘 크롬 맞춤설정 및 제어를 누르고, 열린 메뉴에서 설정 탭을 누릅니다.

크롬알림기능끄기_2



2.

설정 페이지가 열리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탭을 눌러 페이지를 펼치시구요.

크롬알림기능끄기_3


3.

펼쳐진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알림기능끄기_4


4.


콘텐츠 설정 창이 열리면 아래로 스크롤하여 알림 세항목 중 모든 사이트에서 알림 표시 허용 안함 을 선택하고 예외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콘텐츠 설정 창을 여는데 있어 위 1~3 과정이 귀찮다면 주소 창에 chrome://settings/content 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곧바로 콘텐츠 설정 창을 열 수 있습니다.)

크롬알림기능끄기_5


5.

알림 예외 창이 열리고 그동안 등록해 두었던 웹 페이지가 있다면 해당 항목에 마우스를 올려 표시되는 삭제 버튼을 눌러 제거하고 완료 버튼을 눌러 알림 예외 창을 닫습니다.

크롬알림기능끄기_6


6.


콘텐츠 설정 창의 완료 버튼도 눌러 창을 닫고 설정 페이지를 빠져 나옵니다.

크롬알림기능끄기_7


이렇게 설정해 놓으면 이제 더이상 크롬에서 알림 메세지는 표시되지 않을 겁니다.

쾌적한 웹 서핑되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