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시각효과 제한으로 속도 향상하기

윈도우를 가볍게 해 줌으로서 속도를 좀 더 빠르게 하는 팁인데요.


윈도우 7 때 부터 사용했던 방법인데, 요몇일사이 노트북과 데스크톱을 클린 설치하고 PC 셋팅 과정에서 팁을 적용하고 생각난 김에 포스팅해봅니다.


윈도우 최적화에는 많은 방법이 동원되지만, 오늘 소개하는 방법은 고급 시스템 설정 시각 효과 제한으로 윈도우 10의 속도 향상 효과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고 클릭 몇번만으로 적용되는 팁입니다.



1.

탐색기를 열고 왼쪽 트리 목록에서 내 PC 우클릭 후 열린 메뉴에서 맨아래 속성을 클릭해서 시스템 창을 불러 옵니다.(세번 클릭했슴 ㅎㅎ)


※시스템 화면을 한번에 불러오는 방법,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 + Pause Break

2.

시스템 화면이 열리면 고급 시스템 설정 탭을 눌러 시스템 속성 창을 불러 오시구요.

윈도우10시각효과제한으로속도향상_1


3.

시스템 속성 고급 탭에서 성능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10시각효과제한으로속도향상_2


4.

성능 옵션 창이 열리면 최적 성능으로 조정(P)체크하면 아래 박스 안 목록들이 모두 체크 해제되는데요.

모두 체크 해제된 상태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고 사용해도 되지만, 최소한의 가독성을 위해 바탕 화면의 아이콘 레이블에 그림자 사용, 아이콘 대신 미리보기로 표시, 화면 글꼴의 가장자리 다듬기 항목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성능 옵션 창은 닫습니다.

윈도우10시각효과제한으로속도향상_3


5.

다시 시스템 속성 창 시작 및 복구의 설정 버튼을 누르시구요.

윈도우10시각효과제한으로속도향상_4


6.

창이 열리면 시스템 오류의 시스템 로그에 이벤트 기록(W), 자동으로 다시 시작(R) 항목 모두 체크 해제하고 확인, 확인하면 끝인데요.

시스템 오류의 시스템 로그에 이벤트 기록 은 MS에 오류 보고를 위해 기록한다는 것이고,자동으로 다시 시작 은 시스템에 오류가 생기면 자동으로 다시 시작한다는 뜻이니 필요없다면 체크 해제하시라는 얘기입니다.

윈도우10시각효과제한으로속도향상_5

윈도우10시각효과제한으로속도향상_6


체크 및 체크 해제까지 12번의 마우스 클릭을 했네요 ㅎㅎ

이제 시스템 화면도 닫고 PC에서 문서 등 작업이나 자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웹서핑을 해 보세요.

이 팁이 웹페이지 로드에 도움은 안 되지만 탭을 열고 닫을 때, 페이지 이동 등을 할 때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참고영상]



윈도우 디펜더 끄기


윈도우 10에 내장된 백신 디펜더는 강력한 기능을 갖고 있어 저는 외부 백신을 사용하지 않지만 외부 백신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디펜더를 꺼둘 필요가 있을 겁니다(?)


저는 윈도우 8 시절 잠깐 V3를 사용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윈도우 8 환경에선 PC에 외부 백신이 설치되면 디펜더는 스스로 off되는 착한 얘였는데, 윈도우 10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강력한 방화벽 기능을 갖고 있는 디펜더를 필요에 의해 끄려면 실행창을 열어 gpedit.msc라고 입력하고 엔터키 눌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불러와 왼쪽 트리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Defener 탭을 누르고 오른쪽 화면 Windows Defender 끄기 항목을 더블클릭합니다.

윈도우10시각효과제한으로속도향상_7


윈도우 디펜더 창이 열리면 사용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말그대로 디펜더는 꺼지고 윈도우가 가벼워져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될테지요.

윈도우10시각효과제한으로속도향상_8


이 글은 여기까지이고,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