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썸네일에 텍스트 이미지 넣기

유튜브썸네일에텍스트이미지넣기_1


유튜브를 방문하면 금방 눈에 띠는 동영상들이 있는데요.

미리보기로 보여지는 썸네일에 문구가 들어간 동영상들이지요.

유튜브썸네일에텍스트이미지넣기_2


미리보기로 보여지는 썸네일이 문구가 표시되도록 하면 아무래도 조회수에 도움이 될겁니다.

저도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한사람으로서 요즘은 업로드 시 되도록이면 썸네일로 보여질 이미지에 동영상 제목이나 적당한 문구를 넣어 만든 텍스트 이미지를 함께 업로드하곤 하는데요.

그림판이나 포토샵 등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텍스트 이미지를 미리 만들어 두면 유튜브 업로더 그누구라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데요.

미리보기로 보여질 텍스트 이미지를 만들 때 유튜브의 권장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상도 1280x720(너비 640픽셀 이상)

업로드 이미지 형식: .JPG, .GIF, .BMP 또는 .PNG

2MB 제한 준수

YouTube 플레이어 및 미리보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16:9의 가로 세로 비율 사용


자세한 정보는 유튜브 고객센터 도움말 페이지 참조 https://goo.gl/0BMlmh


아래 샷은 제 동영상 관리 페이지인데요.

보시다시피 최근에 올린 동영상 미리보기 썸네일에는 텍스트가 표시되지만, 저역시 대부분 동영상에 텍스트 이미지를 적용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시간나는대로 수정 작업을 해서 적용할 예정이구요.

유튜브썸네일에텍스트이미지넣기_3


텍스트 이미지와 업로드할 동영상이 준비된 상태라면 한번에 적용할 수 있겠지만, 동영상을 올린 이후에 텍스트 이미지를 적용하려면 관리자 페이지에서 수정 버튼을 눌러야 겠지요.

유튜브썸네일에텍스트이미지넣기_4


업로드했던 동영상이 수정 모드로 열리면 정보 및 설정 탭에서 미리보기 화면 오른쪽 썸네일 아래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 버튼을 눌러 만들어 논 텍스트 이미지 폴더로 접근합니다.

유튜브썸네일에텍스트이미지넣기_5


폴더가 열리면 적용할 텍스트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눌러 해당 파일을 불러 오시구요.

유튜브썸네일에텍스트이미지넣기_6


텍스트 이미지가 업로드 완료되면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로 지정되고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면 해당 동영상은 유튜브 대표 썸네일로 표시됩니다.

즉, 잘 만든 썸네일 텍스트 이미지는 다른 유튜브 이용자와 인연의 끈(?)이 닿는다면 유튜브 메인 페이지에서 눈에 확 들어 오는 동영상이 될 수 있고, 조회수 증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유튜브썸네일에텍스트이미지넣기_7

유튜브썸네일에텍스트이미지넣기_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