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폰 상태바에서 통신사 로고없애기

갤럭시폰상태바에서통신사로고없애기_1


삼성 갤럭시폰 사용자는 루팅없이 위 샷처럼 통신사 로고를 없앨 수 있는데요.

다만 마시멜로(안드로이드 6.0 버전) 이상 버전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당되는 기종은 갤럭시 앱스에서 굿락(Good Lock)을 내려받아 설치 후 앱을 실행하고 안내에 따라 실행 과정을 거치면 별도의 설정없이 위 샷과 같이 통신사 로고가 제거됩니다.


만약 갤럭시 앱스토어에서 굿락 검색이 안 되거나, 설치할 수 없다면 구글에 검색하면 굿락 APK 파일를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아래 다운로드 링크 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으로 내려받으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goo.gl/WW83mu


갤럭시S7은 기본적으로 굿락이 설치되어 있더군요. 저처럼 굿락이 설치된 걸 몰랐던 분은 앱을 누르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진행 과정이 완료되면 폰 재부팅이 되면서 굿락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앱 서랍을 열어 봐도 숨김 항목으로 되어 있어 찾을 수 없던 굿락 아이콘이 활성화되어 필요에 따라 재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저는 굿락을 단순히 통신사 로고를 없애기 위해 실행했는데, 기능이 꽤 많더군요.

굿락 설치 완료 후 상태 표시줄을 아래로 끌어 내리면 2번재 그림처럼 표시되는데요.

빠른 설정 메뉴와 퀵 커넥트( 주변 디바이스 연결 옵션이 있으면 연결할 수 있슴) All과 Keep은 알림 기능으로, All에는 모든 알림이 표시되고, 중요한 알림은 길게 눌러서 Keep에 따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폰상태바에서통신사로고없애기_2 갤럭시폰상태바에서통신사로고없애기_3


굿락이 적용된 후에 잠금 화면인데요. 잠금 화면에서는 통신사 로고가 그대로 표시되는군요.

그러나 잠금 화면에서도 일부 앱을 실행할 수 있고 수정 버튼을 눌러 앱 추가 및 삭제를 할 수 있으며, 시계 위젯을 아래로 밀고 다른 위젯을 추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폰상태바에서통신사로고없애기_4 갤럭시폰상태바에서통신사로고없애기_5


홈 버튼 왼쪽 버튼을 누르고 이전에 실행되었던 앱 목록을 열어 보니 이전에 비해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입니다.

멀티태스킹이 좀더 편리해 질 것 같구요. 굿락을 실행해 보면 2번째 샷처럼 설정 화면으로 열리는데요.

각 목록을 눌러 보면 설정 방법이 명기되어 있어 패스하기로 하구요. 마음이 변하여 굿락 사용을 하기 싫다면 완전히 제거 탭을 누르면 됩니다.

(다른 버전은 모르지만 S7은 삭제는 안 되고 초기화만 되어 굿락 사용 이전으로 되돌아 갈 수 있고 언제든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폰상태바에서통신사로고없애기_6 갤럭시폰상태바에서통신사로고없애기_7


굿락에 대해 대략적으로만 알아 보았는데요.

삼성이 개발한 굿락 나름 유용한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