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Boot스킨 메인페이지 티에디션으로 전환하기

저는 Readiz님이 무료로 배포하는 Fastboot 1.6.1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Fastboot 1.6.2 버전이나 다른 반응형 스킨으로 올라 타지 않는 건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새 스킨으로 갈아타면 지긋지긋한 HTML/CSS 편집 때문인데요.

큰맘먹고 갈아타려다 다시 주저앉았습니다.


Fastboot 1.6.1스킨은 다 좋은데, 단점이라면 HTML/CSS 편집에서 Ctrl + F 기능이 제대로 작동이 안되고,모바일에서는 사이드바가 페이지 하단으로 밀린다는 점과 메인 페이지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으면 오류가 난다는 점입니다.


그러다가 어떤 블로거께서 티스토리 티에디션도 반응형을 지원한다는 글을 읽고 제 블로그에 적용하고 Fastboot 스킨을 계속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아래 영상은 저와 똑같은 Fastboot 1.6.1 스킨을 사용하고 있는 딸래미 블로그 메인 페이지와 티에디션을 적용한 제 블로그 메인 페이지입니다.


티에디션이 적용된 블로그 메인 페이지에서는 애드센스가 제대로 노출되는데요.

Fastboot스킨에서 티에디션으로 전환하려면 먼저 관리자 모드 > 꾸미기 >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가 페이지가 HTML 탭으로 열리면 찾기기능(Ctrl + F)으로 f_enableTedition을 검색합니다.

1.6.1 버전은 2개가 검색되는데요.

상단 f_enableTedition 기본값이 false로 되어 있는 걸 true로 변경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 스킨에 적용합니다.

FastBoot스킨메인페이지티에디션으로전환_1


스킨이 적용되었다는 메세지 창이 열렸다 닫히면 스킨 편집 페이지를 닫고 꾸미기의 화면 설정으로 들어가 티에디션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티에디션 사용법과 애드센스 광고넣기는 이전 포스트가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반응형이라 함은 모든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여짐을 말하는 건데요.

티스토리 티에디션은 100% 반응형은 아닌 것 같습니다.

따라서 헤드라인형, 목록형, 갤러리형, 조합형으로 제공되는 아이템 중 하나 하나 적용하면서 폰으로 적용된 티에디션이 잘려 나간 부분이 없나 확인하는 게 중요한데요.

개인적으로 목록형이 화면이 작은 휴대폰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만, 뭐 입맛대로 적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FastBoot스킨메인페이지티에디션으로전환_2


이렇게 Fastboot 스킨에 티에디션을 적용하고, 애드센스도 오류없이 잘 노출되니 마음이 편안해져 그냥 이 스킨을 사용할 거란 생각이고, 아무래도 수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지요 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