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텍스트 복사/붙여넣기 및 우클릭 금지 해제

제목을 안드로이드라고 적었는데요.


아래에 참고 영상 환경은 갤럭시S7이구요.


아마도 대부분의 안드로이드기기에서 적용될 겁니다.




           텍스트 복사 및 붙여넣기





[참고 영상]


유튜브에서 보기


[영상 설명]


폰으로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유익한 문장이나, 재미있는 문구를 발견하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거나 폰에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을 텐데요.

웹서핑 중 그런 페이지를 발견하면 필요한 부분을 길게 누르면 블록이 설정되고 꼭지점 2개가 형성되는데요.

필요한 부분까지 뒷꼭지점을 밀어 블럭 설정을 해 줍니다.

그러면 블록 설정 상단에 복사, 공유, 모두 선택 버튼이 표시되는데, 영상에서 처럼 복사 버튼을 누른 후 페이지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아이콘을 누르고 SNS에서 공유할 수 있고, 폰에서 제공하는 기본 메모장이나 선호하는 메모장 앱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모두 선택 버튼은 페이지 전체를 복사할 수 있는 옵션이구요.

공유 버튼은 지인이나 각종 SNS 등 조금 더 다양한 옵션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_텍스트 복사_붙여넣기및우클릭금지해제_1

안드로이드_텍스트 복사_붙여넣기및우클릭금지해제_2 안드로이드_텍스트 복사_붙여넣기및우클릭금지해제_3



           안드로이드 마우스 우클릭 해제하기

PC에서 마우스 우클릭 금지 페이지는 모바일에서도 당연히 페이지 이미지나 텍스트를 길게 눌러도 드래그를 할 수 없는데요.

다른분이 생산한 컨텐츠를 예시로 들면 그 분께 뭔가 미안한 생각에 제 블로그 페이지로 가보겠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발행한 글을 무단 도용하라고 하는 건 아니니 착각하지 마시길요~ㅎㅎ

폰 홈 화면이나 앱 서랍에 있는 기본 인터넷 앱을 실행하고 우클릭이 금지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드로이드_텍스트 복사_붙여넣기및우클릭금지해제_4


우클릭이 금지된 페이지에서는 이미지나 텍스스트를 길게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거나, 제 블로그처럼 메세지 창이 열리는데요.

페이지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_텍스트 복사_붙여넣기및우클릭금지해제_5 안드로이드_텍스트 복사_붙여넣기및우클릭금지해제_6


열린 메뉴의 현재 웹페이지 저장 탭을 누르고 저장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표시되었다가 사라지면 하단 북마크 버튼을 누른 후, 열린 북마크 화면에서 저장한 웹페이지 탭을 선택하고 저장된 웹페이지를 열어 줍니다.

안드로이드_텍스트 복사_붙여넣기및우클릭금지해제_7 안드로이드_텍스트 복사_붙여넣기및우클릭금지해제_8


이제 새롭게 열린 페이지를 길게 누르고 블록 설정한 다음 드래그를 해 보세요.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안드로이드_텍스트 복사_붙여넣기및우클릭금지해제_9


남이 생산한 컨텐츠를 불펌해서 공유하다 발각되면 저작권 위배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하시고 되도록이면 불펌은 하지 말아야 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