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쓰기 임시저장이 안 될 때...해결법

오늘 포스팅은 블로그 카테고리 분류에서 블로그 팁으로 가야 할지, 크롬 팁으로 분류해야 할지 헷갈리지만,


아무튼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에는 임시 저장 기능이 있고, 이 기능은 글 작성 도중 전원이 꺼지는 등의 불상사를 대비해 아주 유용한 기능인데요.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이미지를 삽입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 메뉴가 잠깐 열였다가 닫히는 게 정상입니다.

블로그글쓰기임시저장이안될때_해결법_1


그런데 구글 크롬으로 블로그에서 글 작성을 하다 보면 임시 저장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크롬 플러그인이 차단되었기 때문인데요.


글 작성을 위해 블로그 글쓰기 모드로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 임시저장란에 숫자가 표시되어야 하는데, (...)으로 표시되고 주소 표시줄 오른쪽에는 플러그인 차단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을 겁니다.

블로그글쓰기임시저장이안될때_해결법_2


플러그인 차단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으나 제가 확실하게 아는 건 국내외 PC 사용자에게 손꼽힐 정도로 인기있는 악성코드 제거 및 PC 청소 프로그램인 AdwCleaner를 사용하고 나면 크롬에서 플러그인 차단 아이콘이 표시되더군요.


AdwCleaner가 저는 꽤 괜찮은 툴이라 생각되어 PC가 이상해 지거나 느려지면 AdwCleaner를 돌리곤 하는데요.

AdwCleaner와 크롬은 궁합(?)이 안 맞는 것 같습니다 ㅎㅎ

어떻든 블로그 글 작성 시 임시저장이 안 되고 플러그인 차단 아이콘이 표시된다면 설정 페이지(chrome://settings)로 이동해 페이지 하단 고급 설정 표시 탭을 누르고 페이지를 펼쳐  맨아래 섹션 설정 초기화 버튼을 눌러 크롬 설정을 초기화 해 주어야 하는데요.


AdwCleaner를 돌리고 설정 페이지로 가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 창을 볼 수 있을 텐데요.

모든 설정 초기화 버튼을 누릅니다.

블로그글쓰기임시저장이안될때_해결법_3


설정 초기화 창이 오버레이로 열리고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설정 초기화 메세지 내용처럼 크롬은 초기화됩니다.

블로그글쓰기임시저장이안될때_해결법_4


설정이 초기화되면 시작 페이지, 새 탭 페이지, 검색 엔진 등이 구글로 설정되는데요.

특정 사이트를 시작 페이지나 검색 엔진으로 사용하려면 재설정하시구요.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chrome://extensions)로 이동해 보면 애용하던 확장 프로그램이 모두 체크 해제되어 사용 중지로 되어 있을 텐데요.

애용하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으로 체크하면 이전 설정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글쓰기임시저장이안될때_해결법_5


이제 블로그 글쓰기 모드로 돌아와 주소 표시줄에 플러그인 차단 아이콘을 클릭하고 열린 팝업 창에서 플러그인 항상 허용 으로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블로그글쓰기임시저장이안될때_해결법_6



완료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임시저장 표시란은 숫자가 표시되고, 테스트 입력이나 이미지 삽입 후면 자동 저장 완료 메세지를 수시로 만날 수 있고, 주소 표시줄  플러그인 차단 아이콘은 글 발행 후 이후 글쓰기 모드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블로그글쓰기임시저장이안될때_해결법_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