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인터넷 익스플로러)사용자 IP 우회 쉽게하는 방법

예전에 비해 인터넷 환경이 바뀌면서, 특정 웹 페이지에 접속하려는데, 접속은 안 되고 아래와 같은 차단 안내 메세지로 열리는 걸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IE사용자IP우회쉽게하는방법_1


IE사용자IP우회쉽게하는방법_2


오늘 글 제목은 인터넷익스플로러(이하 IE로 표기)사용자가 위 샷처럼 차단된 페이지를 쉽게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정했는데요.


얼마전 모 인터넷 기사를 읽어 보니 올 5~6월 쯤이면 웹 브라우저 점유율 시장에서 구글 크롬이 IE를 추월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지만 아직도 우리나라에서는 IE의 점유율이 작년 상반기 기준 80%대를 넘고 있고, 아는 지인들에게

왜 IE를 사용하고 있는가? 라고 물어 보면 그냥 예전부터 사용했기 때문에 IE가 편하다는 이유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포스팅의 주제를 IE만을 사랑(?)하는 분들께 초점을 맞추었는데요.

IE로 차단된 사이트나 웹 페이지에 접속하려면 구글 크롬에 비해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제가 드리는 제안은 PC에 우회 프로그램 하나 설치하는 셈치고 크롬을 설치하길 권유하면서 동의하신다면 이 글을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크롬 다운로드는 구글 첫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항상 떠있는 팝업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IE사용자IP우회쉽게하는방법_3


다운로드 페이지인 여기를 누르면 30초안에 컴퓨터에 설치됩니다.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



컴퓨터에 크롬 설치가 완료되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웹 스토어로 들어 가야 하는데요.

웹 스토어 접근 방식은 몇가지 있으나 크롬을 처음 설치한 분을 위해 알기 쉽게(?) 말씀드리자면...

바탕 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크롬을 실행하여 브라우저 왼쪽 상단 앱 실행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들어가 웹 스토어 아이콘을 누릅니다.

IE사용자IP우회쉽게하는방법_4


IE사용자IP우회쉽게하는방법_5


웹 스토어로 이동되면 화살표 처리된 스토어 검색 입력란에 설치할 확장 프로그램 이름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제가 추천하는 확장 프로그램은 Browsec이라는 확장과 데이터 세이버라는 확장이구요.

확장 프로그램 이름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면 확장 프로그램이 검색되는데요.

IE사용자IP우회쉽게하는방법_6


여기까지의 설명은 크롬 웹 스토어로 접근하는 한가지 방식을 말씀드린 것이구요.


***

좀더 확실한 방법은 아래 링크 탭을 클릭하면 웹 스토어 설치 페이지로 곧바로 이동되는데요.

크롬으로 접속했다면 곧바로 확장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이동되겠지만,

IE로 이 페이지를 접속했다면  링크 주소를 복사해 크롬 주소 창에 붙여넣어야 설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Browsec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browsec/omghfjlpggmjjaagoclmmobgdodcjboh


데이터 세이버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data-saver/pfmgfdlgomnbgkofeojodiodmgpgmkac?hl=ko


제 블로그는 우클릭 금지 설정으로 되어 있어 위 링크 주소가 복사 안 되는 분이 계실 텐데요.

복사가 안 되는 분은 옆 텍스트 파일을 내려 받으시구요. 브라우섹_데이터세이버_설치페이지.txt


Browsec을 예로 말씀드리자면 복사한 주소를 크롬 주소 창에 붙여넣고 키보드 Enter 키를 누릅니다.

IE사용자IP우회쉽게하는방법_7


웹 스토어 브라우섹 설치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빨간 화살표 처리된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IE사용자IP우회쉽게하는방법_8


확인 메세지 창이 열리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르고 잠시 후면 크롬 오른쪽 상단 툴바에 아이콘이

생성되면서 Browsec은 크롬에 설치되고, ON 상태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역할을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IE사용자IP우회쉽게하는방법_9


데이터 세이버도 이런 식으로 설치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제가 데이터 세이버와 Browsec를 추천한 이유는 아셔야 겠지요?

먼저 데이터 세이버는 구글이 직접 개발한 확장 프로그램으로 작동 원리는 여기 도움말 페이지에 설명되어 있는데요.

데이터 세이버는 사용자가 가입한 통신사 회선을 우회하는 기능이 있는 반면 뚫지 못하는 사이트가 꽤 됩니다.

이런 경우 IP를 우회해 주는 많은 확장 프로그램들 중 속도 면과 특별한 설정이 필요치 않는 Browsec을 추천했는데요.

데이터 세이버와 Browsec 모두 툴바 아이콘을 누르면 ON/OFF 설정이 가능하구요.

Browsec은 아이콘을 누르고 열린 콤보박스에서 네덜랜드, 싱가폴, 영국, 미국 중 선택하여 우회할 수 있습니다.

IE사용자IP우회쉽게하는방법_10


IE사용자IP우회쉽게하는방법_11


이제 이 글을 마무리해야 겠는데요.

눈치 빠른 분은 위에서 언급된 내용으로 아셨을 테지만, 웹 서핑하기 편안한 IE로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시고...

Browsec과 데이터 세이버가 켜짐 상태로 된 구글 크롬으로 링크를 눌러 보시길요~~


 http://bitsnoop.com


https://www.youtube.com/watch?v=xuTd0h3cOXQ


글이 뜻하지 않게 길어 졌는데,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