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캠(SmallCam)으로 움짤(GIF)만들기

이따금씩 움짤을 만들 수 있는 웹사이트나 툴을 소개한적이 있었는데요.

오늘도 동영상 화면에서 임팩트있는 부분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주는 스몰캠(SmallCam)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스몰캠은 설치 후 용량이 6MB도 안 되는 작고 가벼운 툴로, 윈도우 7이상 환경에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셋업 파일 다운로드는 티스토리 블로그인 개발자 홈이나 네이버 자료실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개발자 홈페이지


네이버 자료실


첨부파일 직접 다운로드 setup.zip


내려받은 셋업 파일(현재 v1.1.0)은 불필요한 애드웨어가 없는 상태로 클릭 두어번으로 PC에 무리없이 설치될 텐데요.

설치 완료 후 실행된 스몰캠의 인터페이스를 캡쳐 이미지로 알아 보도록 하죠.

스몰캠으로움짤만들기_1


스몰캠으로움짤만들기_2


스몰캠으로움짤만들기_3




           스몰캠 사용법


스몰캠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라 특별하게 사용법이라고 할 것도 없을 텐데요.

PC에 저장된 동영상을 불러 오거나, 동영상 사이트를 방문하여 마음에 드는 동영상을 선택하고

스몰캠을 실행한 후 설정을 마친 다음, 가이드 화면 중앙에 있는 양방향 화살표로 움짤 만들 동영상 화면으로

가져가 가이드 라인 사각 모서리를 드래그 & 드롭으로 테두리를 밎추고 동영상을 재생하면서 만들고자 하는

부분에서 캡쳐 버튼을 누르면 캡쳐가 시작됩니다.

스몰캠으로움짤만들기_4


스몰캠을 사용해 보니 사용법도 쉽고 꽤 괜찮은 툴이라 생각되어 소개해 드렸는데요.

저는 아마도 스몰캠을 자주 사용할 것 같구요. 스몰캠으로 만든 움짤의 기본 저장 경로는

C 드라이브 > 사용자 > 계정 이름 > 문서 > SmallCam이니 참고하시구요.

아래 짤은 기본 설정에 로고만 이미지 파일로 넣어 대충 만든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