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바탕 화면 휴지통 아이콘 숨기기

저는 바탕 화면을 임시 저장소나 작업장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바탕 화면이 깨끗한 걸 좋아 하는데요.

구글에 휴지통 없애기휴지통 삭제 등으로 검색하면 몇페이지에 걸쳐 검색되는 내용이지만

저도 기록 차원에서 동참합니다.

바탕화면휴지통아이콘숨기기_1


그러나 정확히 표현하자면 휴지통 없애기나 삭제가 아닌 휴지통 숨기기가 맞는 표현일 것 같은데요.

아무튼 일반적으로 알려진 내용은 윈도우 로고 키와 R 키를 동시에 누르고 실행 창을 불러와

열기 입력란에 gpedit.msc를 입력하고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여는 겁니다.

바탕화면휴지통아이콘숨기기_2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열리면 왼쪽 폴더 트리에서 사용자 구성 > 바탕 화면 폴더 탭을 누르고

오른쪽 목록에서 바탕 화면에서 휴지통 아이콘 제거 탭을 더블 클릭합니다.

바탕화면휴지통아이콘숨기기_3


새 창으로 정책 설정이 열리면 구성되지 않음 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사용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탕 화면의 휴지통은 사라집니다.(만약 현 상황에서 휴지통이 그대로 표시된다면 시스템 재부팅)

바탕화면휴지통아이콘숨기기_4



또는 윈도우 7 / 8 사옹자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불러 오지 않더라도 바탕 화면에서 시스템 아이콘인

휴지통을 간단하게 숨기기 / 표시되게 할 수 있는데요.

바탕 화면 빈 공간을 우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개인 설정 탭을 누릅니다.

바탕화면휴지통아이콘숨기기_5


개인 설정 화면이 열리면 왼쪽 옵션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 탭을 누르시구요.

바탕화면휴지통아이콘숨기기_6


설정 창에서 휴지통 체크 박스에서 체크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적용됩니다.

바탕화면휴지통아이콘숨기기_7


또한 임시 방편으로는 바탕 화면 빈 공간을 우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보기 > 바탕 화면 아이콘 표시 체크 해제,

이 옵션은 휴지통뿐만 아니라 바탕 화면에 있는 모든 아이콘이 감추어 집니다.

바탕화면휴지통아이콘숨기기_8


휴지통 복구는 다시 있는 그대로 설정하면 되니 설명이 필요없겠지요?

여기까지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