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후 클린 설치하는 법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후 40여일간을 무리없이 사용하다가 시스템이 꼬여 클린 설치를 하고 시스템의

모든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윈도우 10은 ISO 파일없이 자체 기능으로 언제든지, 몇번이고 클린 설치를 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 10을 무료 업그레이드한 후 클린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죠.


클린 설치를 하기전 자주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은 usb나 다른 드라이브 등에 백업해 두는 것 잊지 마시구요.

시작 메뉴 > 설정 > 업데이트 및 복구 항목으로 들어가 왼쪽 옵션에서 복구 탭을 누르고

오른쪽 이 PC 초기화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10_클린설치하기_1


옵션 선택 화면이 오버레이로 열리면 클린 설치로 할 것이므로 모든 항목 제거 탭을 누릅니다.

윈도우10_클린설치하기_2


파티션이 나누어진 PC라면 Windows 설치 드라이브에서만 제거하겠습니다.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_클린설치하기_3


드라이브 정리 화면이 열리면 파일 제거 및 드라이브 정리 탭을 누르시구요.

윈도우10_클린설치하기_4


이어 열린 화면에서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시스템은 재부팅되면서 기다림이 필요한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윈도우10_클린설치하기_5



이전 윈도우 초기화가 완료되고 재설치 과정에서 빠른 시작 화면이 열리면 왼쪽 하단의 사용자 지정

선택하던지, 오른쪽 기본 설정 사용 버튼을 누릅니다.(저는 빠른 설치를 위해 그냥 기본 설정 사용을 선택했습니다)

윈도우10_클린설치하기_6


PC 소유권을 묻는 화면이 열리면 내가 소유합니다.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시구요.

윈도우10_클린설치하기_7


사용자 기본 계정 설정 화면에서는 MS 계정을 사용하려면 이메일 주소와 암호를 입력하고 MS 계정에

로그인하시고, 저처럼 로컬 계정을 사용하는 분은 이 단계 건너뛰기 탭을 누릅니다.

윈도우10_클린설치하기_8


내 PC용 계정 만들기에서는 입력란을 모두 채워 주어야 합니다.

사용자 이름은 로컬 계정의 이름으로 사용되고 암호는 로그온 및 잠금 화면의 암호로 사용되니

잘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윈도우10_클린설치하기_9


이제 윈도우 10의 클린 설치가 진행되고 화면의 안내 문구 처럼 얼마 지나지 않으면 깨끗한(?)

윈도우 10의 첫화면을 만날 수 있게됩니다.

윈도우10_클린설치하기_10


윈도우10_클린설치하기_11


클린 설치 후 확인해 볼 것도 없겠지만 사살을 위해 정품 인증도 확인해 보세요~

윈도우10_클린설치하기_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