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앱 실행기 복구하기

요즘은 크롬을 새로 설치하면 앱 실행기(Chrome app Launcher)도 같이 설치되는데요.

크롬과 같이 설치되는 앱 실행기는 기본적으로 작업 표시줄에 고정이 되며 바탕 화면에도 바로가기로 생성됩니다.

이 크롬 앱 실행기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을 갖고 있는 도구인데요. 유용한 기능이 있다는 걸 잘몰라 삭제했거나

실수로 작업 표시줄이나 바탕 화면에서 삭제했다면 다시 복구할 방법이 막막해 하실 분이 계실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구글 크롬 웹 스토어 도움말 페이지를 둘러 보아도 설명이 애매모호하여 제대로된 설명이 아닌 것 같습니다.



           크롬 앱 실행기 복구 방법 1


1.

크롬 웹 스토어 데스크톱용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바로가기 ]

2.

앱으로 검색되는 많은 앱 중 아무 앱 1개를 크롬에 추가합니다.

3.

앱이 추가되면 안 보이던 앱 실행기가 열리고 작업 표시줄에도 표시되는데요.

작업 표시줄에 표시된 앱 실행기를 우 클릭하고 이 프로그램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 탭을 눌러 고정시킵니다.

크롬앱실행기_복구방법_1


4.

앱 실행기가 작업 표시줄에 고정되면 전통적인 크롬 아이콘으로 변환되어 고정되는데요.

변환된 크롬 아이콘 우 클릭하고 열린 메뉴의 Google Chrome 탭을 다시 우 클릭 > 속성을 클릭합니다.

크롬앱실행기_복구방법_2



5.

속성 창이 열리면 대상의 경로가 "C:\Program Files\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로 

열릴 텐데요.chrome.exe" 뒤에 한칸띠고 --show-app-list라고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앱실행기_복구방법_3


6.(선택 사항)

작업 표시줄의 앱을 열어 보면 앱 실행기로 열릴 텐데요. 여전히 아이콘은 크롬 아이콘일 겁니다.

다시 위 4번 처럼 속성창을 열고 아이콘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앱실행기_복구방법_4


7.

아이콘 변경 창이 열리면 앱 실행기 아이콘으로 선택하고 확인 버튼으로 창을 닫으시구요.

크롬앱실행기_복구방법_5


8.

속성 창을 일반 탭으로 열어 Google Chrome으로 되어 있는 이름 입력란에 앱 실행기나 크롬 앱 실행기 등

이름을 입맛대로 바꾸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앱실행기_복구방법_6


현재 화면에서 아이콘과 이름을 변경했는데 적용이 안 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럴 때는 흔히 사용하는 방법,,,

시스템 재부팅으로 해결됩니다.



           크롬 앱 실행기 복구 방법 2


눈치 빠른 분은 위 설명 과정에서 벌써 눈치채셨겠지만...

크롬 앱 실행기가 있는 경로로 찾아가서 직접 복구하는 방법으로 위 방법 1이 필요치 않을 간단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찾아 들어 갈 경로는 C:/Users/your_username/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 폴더 입니다.

User Data 폴더를 열고 바로가기 유형으로 되어 있는 Chrome 앱 실행기를 우 클릭하면 윈도우 8은 시작 화면에 

고정할 수 있고, 그외 작업 표시줄 고정,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크롬앱실행기_복구방법_7


제가 글은 잘 못쓰지만 이 글을 읽는 분께 도움이 도길 바라며...

크롬 앱 실행기 복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