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목록 정리하기


설 연휴 즐겁게 보내시고 계신가요?
평년 같으면 이시간에 저는 벌써 술에 떡이 됐을 텐데...올해는 이렇게 집안에 짱 밖혀 있네요 ㅎ

웹사이트를 돌아 다니다  다시 오고 싶은 사이트는 즐겨찾기에 추가해 놓는것이 일반적일 텐데요.
저의 경우 아주 중요하지 않은 웹페이지는 즐겨찾기 모음 탭으로 추가를 하는데요.
오늘 모 사이트를 찾을려고 즐겨찾기를 클릭했다가 정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포스트합니다.
눈치 빠른 분들은 파비콘만 봐도 아시겠지만 제 프러이버시를 위해 필터처리로 샷합니다.

 위 샷처럼 모니터 화면이 모자를 정도로 많은 사이트로 가득차 있는데요. 
없애도 될 사이트는 삭제하고 성격이 비슷한 사이트는 한개의 폴더로 묶어서 정리할겁니다.
저랑 같이 정리해 보시죠. 즐겨찾기 탭에서 '즐겨찾기 관리(O)'항목을 클릭해서 창을 띠웁니다.



즐겨찾기 관리창에서 정리를 할건데요.필요없는 사이트는 삭제하고,문구가 긴 사이트의 이름을 간결하게 바꿀수도
있습니다.저는 즐겨찾기 모음을 정리하기 위해 먼저'새폴더(N)'를 클릭해서 새폴더를 하나 생성했습니다.



여기서 새폴더의 이름을 만들어 줘도 되는데요.이 포스트가 발행되고 나서 바꿔도 되니까 ㅎ 뒤로 미루고
즐겨찾기 모음을 클릭해서 먼저 사이트 이름을 간결하게 바꿔주겠습니다.그런데 이 사이트는 갖다놓긴 했는데 뭔 사이트인지
기억이 안나서 일단 No라고 타이핑 했습니다.나중에 열어보면 어떤 사이트인지 알테니까 그때 수정하기로 하고....
하나씩 클릭해서 이름을 다 바꾸고 새폴더로 이동시키던지, 한개 사이트 이름바꾸고 바로 이동 시키든지는 맘대로 입니다. 


사이트 이름을 고치고 새로 만든 폴더로 옮길 때는 드래그 & 드랍이나 '이동(M)' 을 클릭해서 옮겨 주시면 되겠습니다.


삭제 할 사이트는 마우스 우클릭으로 '삭제' 선택하면 바로 삭제됩니다.


 오늘은 설 특집 ,,,별것 아닌 기본 팁을 알아봤습니다ㅎ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