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avi Video Editor 동영상 부분 모자이크 처리하기

MovaviVideoEditor동영상부분모자이크처리하기_1

Movavi Video Editor는 초보자도 쉽게 다룰 수 있는 동영상 편집기인데요.

오늘 주제인 동영상 일정 구간, 또는 프라이버시를 위한 사람 얼굴이나 자동차 넘버 등 특정 부위를 모자이크 처리할 때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를 사용하면 초심자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Movavi Video Editor에는 필터 부분에 모자이크 처리 기능이 있는데요.

필터에 있는 모자이크 기능은 동영상 전체 해상도에 적용되므로 일정 구간을 모자이크 처리 시 사용하면 될 테구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추가 도구 탭의 하이라이트 및 숨기기숨기기 기능을 이용하는 건데요.

번호를 붙여가며 알아보도록 하죠.

MovaviVideoEditor동영상부분모자이크처리하기_2


1.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를 실행하고 모자이크 처리할 동영상을 불러온 후 추가 도구를 탭하고 하이라이트 및 숨기기로 들어가 숨기기를 선택합니다.


2.

숨기기 도구에는 A 직사각형 마스크와 B 타원형 마스크가 준비되어 있고, 모자이크 처리할 도구가 세가지로 제공되는데요.

즉, 1 흐리게 2 무광택 3은 픽셀인데, 각각의 도구를 클릭하면 오른쪽 미리보기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모자이크 처리할 대상에 맞춰서 입맛에 맞는 도구를 선택하면 되겠죠.

MovaviVideoEditor동영상부분모자이크처리하기_3


3.

저는 예시로 사용되는 동영상이 PC 화면을 찍은 영상이라 사각 마스크와 유튜브 편집기의 블러 효과와 같은 흐리게를 선택했는데요.

만약 동영상에서 사람 얼굴을 모자이크 처리한다면 원형 마스크로 하면 좋을 것 같구요.

불투명도페더링을 슬라이드바 조정이나 % 숫자 입력으로 사용자 지정할 수 있으며, 모자이크 테두리 여부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MovaviVideoEditor동영상부분모자이크처리하기_4


4.

숨기기 도구 옵션들을 선택했다면 미리보기 화면에서 좀 더 섬세한 조정을 위해 빨간 화살표 처리된 플레이어 고정 해제 버튼을 눌러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본체(?)에서 미리보기 화면만 따로 분리 시킵니다.

MovaviVideoEditor동영상부분모자이크처리하기_5


5.


분리된 미리보기 화면은 분리되기 전보다 화면이 더 크게 확대되는데요.

필요하다면 다시 창 확대 아이콘을 눌러 미리보기 화면을 PC 모니터 해상도의 꽉 찬 화면으로 확대해 놓고 모자이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MovaviVideoEditor동영상부분모자이크처리하기_6


6.

미리보기 화면을 전체창으로 확대해 놓고 모자이크 처리를 하면 작업이 한결 수월할 텐데요.

영역으로 잡혀있는 가이드라인 안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드래그 & 드롭하면 가이드라인을 동영상(미리보기 화면) 내 어디든지 위치시킬 수 있으며, 가이드라인의 크기를 가감하여 모자이크 영역을 입맛대로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MovaviVideoEditor동영상부분모자이크처리하기_7


7.

이 와 같은 방법으로 모자이크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위 4번에서 언급되었던 플레이어 고정 해제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원대복귀되는데요.

위 2.번 설명에서 사용된 스샷을 참고해 도구 옵션 아래 적용 버튼을 누른 후, 내보내기 > 고급에서 코덱, 해상도, 프레임, 비트 전송율 등을 지정하면 모자이크 처리된 동영상이 PC에 저장됩니다.

MovaviVideoEditor동영상부분모자이크처리하기_8

 


결론;

Movavi Video Editor로 동영상에 부분 모자이크 처리하기에 대한 이 내용은 설명하기가 힘들지, 실제로 해보면 굉장히 쉽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또 오늘 알아본 내용은 예시 동영상 특성상 런닝타임 길이 전체에 부분 모자이크 처리하는 내용이었는데요.


동영상에 따라 구간 구간 따로 부분 모자이크 처리해야 하는 동영상이 분명 존재할 겁니다.

그런 동영상은 모자이크 처리하기 전 동영상 구간 구간을 미리 분할해 놓고, 각 구간을 선택해서 따로 따로 모자이크해 주어야 하는데요.

머리속이 한계치에 도달한 것 같아 다음 포스팅으로 미루도록 하겠습니다.


미흡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Movavi Video Editor 다운로드 페이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