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편집기로 동영상 모자이크 처리하기

오늘 주제와 같은 글을 사실은 한 2년전에도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동안은 유튜브에 업로드한 동영상에 blurr 처리할 일이없어 유튜브 편집 페이지를 잘 찾지 않다가 엊그제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수정하려다 순간 당황했던 경험이 있어 다시 포스팅합니다.


유튜브 편집 모드에서 지원하던 몇몇 편집 기능이 종료되고, 모자이크 기능도 첫 화면이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그 때문에 당황했던 거구요.


첫 단계를 거치면 그 다음 부터는 이전과 동일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일단 유튜브에 동영상이 비공개로 업로드되어있다는 가정 하에 대시보드 페이지로 이동, 동영상 관리자를 탭하고 모자이크 처리를 할 동영상의 수정 버튼을 눌러 편집 페이지로 이동하시구요.

1.

수정 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동영상 수정을 탭하고, 미리보기 화면 오른쪽에 직접 흐리게 처리의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유튜브편집기로동영상모자이크처리하기_1


2.

블러 처리할 화면이 오버레이로 열리는데요.

이 첫화면에서 제가 어떡해야 할지 몰라 당황했던 건데요.

미리보기 화면 오른쪽 하단에 세로 3점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유튜브편집기로동영상모자이크처리하기_2


3.

펼쳐진 PIP 모드 버튼을 누릅니다.

유튜브편집기로동영상모자이크처리하기_3


4.



그러면 이전처럼 미리보기 화면 하단에 타임라인이 활성화되어 블러 처리를 할 수 있게 되는데요.

1 세로 3점 부분에 표시되는 가이드라인을 모자이크할 부분으로 끌어다 영역 크기를 마우스로 잡아 주시고, 2 타임라인에 회색바로 표시되는 시간막대의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을 조절하여 모자이크가 진행되는 시간을 설정 후 3 잠금 버튼을 눌러 말그대로 해당 불러 처리 바를 잠급니다.

(이런 식으로 한개의 동영상에 몇 개든지 직접 흐르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리가 끝나면 완료 버튼을 눌러 열려있는 직접 흐리게 처리 창은 닫으시구요..

유튜브편집기로동영상모자이크처리하기_4


5.

다시 돌아온 수정 페이지 미리보기 화면에서 재생 버튼을 눌러 모자이크 처리가 잘 되었는지 확인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유튜브편집기로동영상모자이크처리하기_5


6.

이어 열린 확인 메세지 창에서 저장 버튼을 누르면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면 메세지 창은 사라지는데요.

유튜브편집기로동영상모자이크처리하기_6


7.

동영상 관리자 페이지로 와보면 썸네일에 수정 진행 중 이라는 문구가 표시되고, 이 작업은 완료된 겁니다.

유튜브편집기로동영상모자이크처리하기_7


유튜브 수정 페이지에서 모자이크 처리는 동영상 편집을 자주 안 해본 분도 쉽게 편집할 수 있지만, "수정 진행 중"이라는 문구가 없어지려면 PC 및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인내를 요하는 시간이 필요하네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