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폰으로 움짤(GIF) 사진찍기

갤럭시폰으로움짤(GIF)사진찍기_1


위 샷은 강원도 동해안에서 겨울철에만 먹을 수 있는 생선, 양양 말로 싱퉁이(도치)의 애(내장)를 강원도 방식으로 끓이는 장면을 폰 카메라로 찍어 단톡방에 올렸던 샷인데요.


이 샷을 올리자 마자 어떤 넘한테 바로 전화가 와 하는 말이 "야! 이 사진 어떻게 찍은거야" ㅎㅎ

제가 "니 폰 기종이 뭔데?" 물어보니 노트 5라 하더군요.

그래서 그 친구넘에게 찍는 방법(?)을 알려주고, 이 글을 쓰는 동기가 됐습니다.


저는 갤럭시 S7을 사용 중인데요.

갤럭시폰 기종 중, 움직이는 GIF 사진 모드를 지원하는 기종이 어떤 시리즈부터 인지는 모르나, 다운로드 목록에 움직이는 GIF 사진 항목이 있다면 그 기종은 당근 지원되는 기종입니다.


그러면 일단 카메라 앱을 실행하고 (제 폰 기준) 화면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기종에 따라 홈 버튼 왼쪽 모드 버튼)해서 카메라 모드로 전환되면 오른쪽 상단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구요. 

갤럭시폰으로움짤(GIF)사진찍기_2 갤럭시폰으로움짤(GIF)사진찍기_3


다운로드 화면에서 움직이는 GIF 사진을 내려받으면 카메라 모드 목록에 추가될 겁니다.

갤럭시폰으로움짤(GIF)사진찍기_4


그리고 움짤로 찍고싶은 피사체에 카메라를 들이대고 모드에서 움직이는 GIF 사진을 선택해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최대 20장까지 연속 촬영되며, 해당 물체(?)는 갤러리에 움짤(GIF)로 저장됩니다.

간단하죠?


P.S


저는 제 폰 시스템 앱, 즉, 삼성 기본 앱에 갤럭시 S8 앱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저처럼 트릭으로 S8 앱 사용하는 분은 카메라 모드에 움직이는 GIF 사진이 설치되어 있어도 촬영이 안 되고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럴땐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카메라로 가서 업데이트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 앱이 이전 버전으로 롤백되고 오류없이 움짤을 찍을 수 있을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