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메모리 최적화

PC의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크롬에서 여러개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 설정하고,또 웹서핑 시 많은 탭을 띄워 놓고 특정 탭을 열려고 하면 아래 샷과 같은 화면을 종종 만나 보았을 겁니다.

이런 경우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대부분 해결되는데요.

크롬_메모리최적화_1


그러나 근본 해결책은 아닐 겁니다.

그래서 온라인에서 굴러 다니는 크롬 메모리 최적화 툴을 주어 가지고 왔는데요.

Chromem이란 프로그램으로 설치형이 아닌 포터블로 그냥 실행만 해주면 메모리 최적화를 해줍니다.


아래 샷은Chromem을 실행하기전 크롬 작업 관리자 상태이구요.

크롬_메모리최적화_2


Chromem 실행 후 작업 관리자를 바로 열어 본 상태입니다.

크롬_메모리최적화_3


Chromem 첨부 파일 Chromem.exe


내려받은 첨부 파일은 바탕 화면이나 특정 폴더에 넣어 두고 크롬이 무거워 졌다고 생각될 때 한번씩 실행해 주심 되는데요.

크롬_메모리최적화_4


Chromem을 한번 실행하면 작업 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들어가 앉아 있습니다.

이렇게 착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배포하는 출저가 궁금해 트레이 아이콘을 우클릭하고 Made by : DevBird 탭을 눌러 봤는데요.

크롬_메모리최적화_5


프랑스에 서버를 둔 pips.wo.tc라는 곳에 연결되는데, 도메인 서비스를 해주는 곳으로 Chromem과는 상관없는 것 같지요?

개발자의 출처가 파악되지 않고...온라인에서 굴러 다니는 거 가지고 왔으니까 그냥 사용해도 무방할 겁니다. 

크롬_메모리최적화_6


*

탭 메모리를 줄이는 한가지 방법으론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웹서핑을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많은 탭을 열게 될 수도 있는데요.

원탭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말그대로 툴바 아이콘 클릭 한번으로 열었던 탭들을 한군데로 모아 필요한 탭만 열어 볼 수 있는 메모리 최적화에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도움말을 보면 탭 메모리를 최대 95%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하는군요?

크롬_메모리최적화_7


크롬 웹 스토어 OneTab 설치 페이지

 

그외 설정에서 크롬을 종료할 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앱들을 체크 해제하면 메모리를 줄일 수도 있고, 방문 기록으로 들어가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로 크롬을 가볍게 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

일전에 크롬 55 버전부터는 PC 메모리를 절반으로 줄인다는 인터넷 기사를 배달한적이 있는데요.

글을 쓰면서 크롬 정보를 확인해 보니 업데이트되면서 2016.12.02 현재 55 버전입니다.

크롬_메모리최적화_8



작업 관리자를 실행해 첫번째 스샷과 비교해 보니 메모리 사용량이 줄어 들긴 했지만 아직 절반에는 미치지 못하지요?

크롬_메모리최적화_9


계속 좋아지리라 기대하며 이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