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 창 끄기

윈도우 10 기본 옵션에서 특정 소프트웨어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려 하면 모니터 화면이 검게 변하면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이 열립니다.


이는 윈도우가 사용자에게 보안 경고를 위한 단계인데요.


버튼을 누르면 해당 소프트웨어는 곧바로 실행됩니다.

윈도우10사용자계정컨트롤팝업창끄기_1


그런데 특정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때마다 매번 예 버튼을 누르는 것이 사용자에 따라 귀찮을 수도 있을 겁니다.

PC 보안을 위해서 윈도우의 기본 옵션을 사용하길 권장하지만,,내가 사용하는 소프트웨어가 신뢰할 만한 앱이라면 실행 시

마다 매번 열리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을 안 열리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행 창으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 끄기


윈도우 로고 키와 R 키를 동시에 누르면 윈도우 버전에 상관없이 실행 창이 열리는 건 만고의 진리지요?

또는 윈도우 10은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고 열린 컨텍스트 메뉴에서 실행 탭을 누르면 실행 창을 불러 올 수 있다는 건 다 아실 겁니다.

1.

실행 창이 열리면 입력란에 UserAccountControlSettings.exe라고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르거나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 페이지가 복사 안 되는 분은 옆 텍스트 파일을 복사해 붙여넣으세요. UserAccountControlSettings.txt)

윈도우10사용자계정컨트롤팝업창끄기_2


2.

명령어를 복사한 후 입력란에 붙여넣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창이 열리는데요.

윈도우 옵션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항상 알림의 버튼이 위에서 2번째 기본값으로 열립니다.

윈도우의 기본 옵션인거죠.

윈도우10사용자계정컨트롤팝업창끄기_3



윈도우의 옵션을 보기 위해 버튼을 맨 위로 올려 볼까요?

한층 강화된 보안 옵션을 읽어 볼 수 있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강화된 옵션으로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겠죠. 

윈도우10사용자계정컨트롤팝업창끄기_4


3번째 단계로 내려 봅니다.

(바탕 화면을 흐리게 표시하지 않음)이라고 표시되면서 권장하지도 않는다고 하는데요.

이 3번째 단계로 설정하면 모니터 화면은 검게 변하지는 않지만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은 계속 열립니다.

윈도우10사용자계정컨트롤팝업창끄기_5



3.

자~ 그런데 오늘의 주제처럼 보안에 상관없이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이 안 열리게 하려면 맨 아래있는 4번째 단계로 버튼을 내려 줘야 하는데요.

버튼을 맨 아래로 위치시키고 확인 버튼을 눌러 보세요.

윈도우10사용자계정컨트롤팝업창끄기_6



소프트웨어에 따라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 창이 다시 열릴 겁니다.

다시 열린 팝업에서 예 버튼을 누르면 해당 소프트웨어는 실행되는데요.


이후 해당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거나 대부분의 외부 소프트웨어 실행 시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 창은 다시는 열리지 않을 겁니다.



           제어판으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 끄기


실행 창을 열어 명령어를 입력하고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화면을 불러 오는 게 귀찮다면, 제어판을 열어 직접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제어판을 열고 오른쪽 상단에 보기 기준이 범주로 되어 있다면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 큰 아이콘이나 작은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사용자계정컨트롤팝업창끄기_7


제어판이 큰 아이콘이나 작은 아이콘으로 전환되면 항목에서 사용자 계정 탭을 누릅니다.

윈도우10사용자계정컨트롤팝업창끄기_8


사용자 계정 창이 열리면 오른쪽 사용자 계정 변경 항목에서 맨 아래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탭을 누르세요.

윈도우10사용자계정컨트롤팝업창끄기_9


위 실행 창에서 불러 왔던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창이 똑같이 열리는데요.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이 안 열리게 하려면 위 4.번과 같이 설정하면 됩니다.

이상 윈도우 10 기본 팁인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 창 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