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다시 시작(Restart) 북마크 만들기


크롬 초보 사용자 팁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간단 포스팅 하나 하겠습니다.


크롬 다시 시작 명령어(?)는 chrome://restart인데요.

크롬으로 여러 탭을 열어 놓고 작업을 하거나, 웹 서핑을 하는 도중  크롬이 버벅거릴 경우, 흔히들 주소 창에 chrome://restart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르면 브라우저 창이 일시적으로 닫혔다가 열려 놓았던 탭 그대로 재 시작되면서 문제 해결이 되곤 합니다.


그런데 크롬이 문제있을 때마다 주소창에 매번 chrome://restart를 입력하지 않고 북마크를 만들어 두고 인위적으로 크롬을 재실행시킬 때 북마크를 누르면 좀더 편안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누구나 다 아는 내용이겠지만, 무심히 지나칠 수 있는 팁, 크롬 Restart 북마크 만들기입니다.

방법은 두가지인데요.

결과는 똑같이 적용되니 선호하는 방법으로 북마크를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첫번째...

크롬 오른쪽 상단 툴바의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을 누르고 북마크 > 북마크 관리자 탭을 누르고

북마크 관리자 페이지가 열리면 정리 콤보 버튼을 누르고 페이지 추가 탭을 누릅니다.

크롬restart북마크만드는방법_1


페이지 북마크 이름과 URL 입력란이 생성되는데요.

이름 입력란에는 임의의 이름을 적어 주시고(예 ; 크롬다시시작, 크롬재시작, Restar 등)

URL 입력란에는 chrome://restart로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북마크가 만들어 집니다.

크롬restart북마크만드는방법_2



두번째...

북마크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 가기도 싫다면 새 탭을 연 후 열린 새 탭 페이지에서 북마크바를

우클릭하고 페이지 추가 탭을 누릅니다.

크롬restart북마크만드는방법_3


북마크 수정 창이 열리면 기존 새 탭 페이지의 이름과 URL은 삭제하고 첫번째와 마찬가지로

임의의 이름과 URL에 chrome://restart를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북마크바에 크롬 다시 시작이

만들어 지고, 이후 크롬을 재실행할 일이 있으면 북마크바에서 간단히 해결됩니다.

크롬restart북마크만드는방법_4




https://www.youtube.com/watch?v=jNSn3LRM1XY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