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으로 네이버 다음 동영상 광고없이 보는 방법

온라인에서 동영상 사이트들을 들어가 동영상을 보려 하면 정말 광고들로 넘쳐나죠.

그나마 유튜브는 100%는 아니지만 대부분 동영상 광고에 Skip AD 버튼을 달아 놓아 시청자에게 선택권을 주지만, 네이버 TV캐스트나 다음 TV팟에서

모처럼 동영상을 감상하려고 하면 꼼짝없이 15초짜리 광고를 봐야 하고, 심지어 퍼 옮겨진 동영상은 스킵 버튼을 눌러야 본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 짜증나는 광고를 블럭하는 툴은 없는 걸까요?

많은 분들이 IE까지 지원하는 애드블럭을 이용하시겠지만, 인터넷 접속을 크롬으로 한다면 애드블럭보다 훨씬 작은 리소스를 사용하는 uBlock으로 네이버와 다음의 15초짜리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uBlock 크롬 웹 스토어 설치 페이지



           uBlock으로 동영상 광고 차단하는 방법


네이버


uBlock이 크롬에 설치되면 오른쪽 상단 툴바에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을 겁니다.

네이버 TV캐스트로 이동해 시청할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어김없이 15초 광고부터 재생될 텐데요.

uBlock 아이콘을 클릭하고 메뉴가 확장되면 다시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고 대쉬보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네이버다음동영상광고없이보는방법_1


새 탭으로 대쉬보드가 열리면 고급 사용자 모드체크하고 새 탭(대쉬보드)은 닫습니다.

네이버다음동영상광고없이보는방법_2


그리고 동영상 재생 페이지에서 아이콘을 눌러 보면 요청 차단됨 탭 왼쪽에 +가 표시된 걸 확인할 수 있을 텐데요.

요청 차단됨 탭을 누르고 메뉴를 확장합니다.

      네이버다음동영상광고없이보는방법_3


확장된 메뉴에서는 +전체 탭을 눌러 세부 항목으로 펼쳐 주시구요.

네이버다음동영상광고없이보는방법_4


세부 항목으로 펼쳐진 확장 메뉴를 아래로 스크롤하여 ama.rmcnmv.naver.com 항목을 찾아 오른쪽 +빈 네모상자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3가지 색상이 표시되는데요. 편하게 붉은색을 선택해 줍니다.

네이버다음동영상광고없이보는방법_5


오른쪽 네모상자가 2칸인데요. 모두 같은색으로 선택하고 확장 메뉴 왼쪽 상단에 생성된 디스크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변경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끝~~

네이버다음동영상광고없이보는방법_6


이제 네이버 TV캐스트에서 아무 동영상이나 선택하여 감상해 보세요. 더이상 광고는 나오지 않을 겁니다.



다음 TV팟 저장 항목

[display.ad.daum.net] [vads-api.ad.daum.net]

네이버다음동영상광고없이보는방법_7


▼ 그런데 지금까지의 설명이 무색할 정도로 한방에 광고를 제어할 수 있는 플러인도 있습니다 ㅎㅎ

단지 아이콘을 누르고 ON/ Off 버튼만으로 광고 제어가 가능하며, 다운로드 숫자는 uBlock보다 수치로 볼 때

10배가 넘고 만족도는 별 5개더군요.


uBlock Origin 크롬 웹 스토어 설치 페이지 


참고 영상


참고 영상 유튜브에서 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