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기록 및 유튜브 검색기록, 재생기록 삭제하기

이전부터 두번에 걸쳐 구글 검색 기록 삭제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구글 "검색 기록 삭제하기"

구글 검색 기록, 유튜브 영상 재생 기록 삭제하기


오늘은 업데이트된 내용을 토대로 다른 접근 방식으로 알아 볼까 하며 구글 검색기록 및 유튜브 검색기록, 재생기록 삭제는

윈도우 환경과 안드로이드 중 한곳을 선택해 삭제하면 일괄 적용되는데요.

즉 PC에서든, 스마트폰에서든 구글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한번의 삭제로 웹과 앱에 모두 적용된다는 얘기입니다.


◎ 구글 검색 기록 삭제하기

1.

PC에서 구글 검색 기록을 삭제하려면 웹 브라우저로 크롬을 선택하고 안드로이드에서는 선호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해 

인터넷에 접속하고 구글 검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른 PC 웹 브라우저는 위 링크  참고 페이지에서 링크된 구글 대시보드로 접근해야 합니다.)

2.

구글 검색 페이지 하단에 설정 탭을 누르고 열린 메뉴에서 기록 탭을 누릅니다.

구글검색기록삭제_1pc화면


구글검색기록삭제_2모바일화면


3.

대시보드로의 접근이므로 구글 계정에 다시 한번 로그인하시구요.

구글검색기록삭제_3


4.

로그인이 되면 검색 기록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검색 기록이 쌓여 있다면 삭제하고자 하는 기록 목록을

선택 삭제할 수도 있지만 오른쪽 톱니바퀴 모양의 드롭 다운 버튼을 누르고 항목 삭제 탭을 선택합니다.

구글검색기록삭제_4


5.

삭제 옵션이 5가지인데요. 한가지 옵션을 선택해 삭제 버튼을 누르면 구글 검색 기록은 삭제됩니다.

구글검색기록삭제_5


◎ 유튜브 검색 기록, 재생 기록 삭제하기




◑ 구글 검색 기록 일시중지와 유튜브 검색 기록, 재생 기록 일시중지

필요에 의해 구글 검색 기록과 유튜브 검색 기록, 재생 기록을 일시 중지시키고, 또 언제든지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도 서두에 말씀드렸듯 PC나 모바일 중 한곳을 선택하면 일괄 적용되는데요.

스마트폰 스샷으로 설명드립니다.

구글 검색 기록을 일시 중지하려면 위 유튜브 검색 기록, 재생 기록 삭제 설명 1번과 같이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 탭으로 이동 후 내 검색 및 탐색 활동 오른쪽 ON으로 설정되어 있는 토글 버튼을 누릅니다.

잠시 로딩되면서 웹 및 앱 활동을 일시중지하시겠습니까? 라는 화면이 열리면 일시중지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검색기록_일시중지_1 구글검색기록_일시중지_2


일시중지 버튼으로 구글 검색 기록은 더 이상 쌓이지 않게 되고 말그대로 휴면 상태가 됩니다.

다시 복구를 하려면 OFF되어 있는 토글 버튼을 누르면 해제되는데요.


유튜브 검색 기록과 재생 기록 일시 중지 시키려면 설정 더보기 링크를 누릅니다.

유튜브검색기록_재생기록일시중지_1


더보기 화면이 펼쳐지면 화면을 스크롤해 YouTube에서 검색한 동영상과 YouTube에서 시청한 동영상의 토글 버튼을

각각 누릅니다. 그러면 구글 검색 일시중지 때와 같은 메세지 화면이 열리고 각각의 일시중지 버튼을 누르면 적용되고

해제 역시 토글 버튼입니다.

유튜브검색기록_재생기록일시중지_2 유튜브검색기록_재생기록일시중지_3


이상 업데이트된 내용으로 알아 본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및 유튜브 검색 기록,재생 기록 삭제,,,

일지중지에 대한 기본 팁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