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에 내장된 웹캠 테스트해 보기

노트북에는 웹캠이라는 카메라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데요.

노트북 모니터 위 정중앙에 자리하고 있는 웹캠은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때문에

테스트를 해 보려면 별도의 프로프램 설치로 확인 사살할 수 있습니다.

먼저 키보드의 펑션키를 이용하면 웹캠을 꼈다, 껐다를 할 수 있는데요.Fn 키와 F7 키를 동시에 눌러 봅니다.

Fn 키 옵션은 노트북마다 다를 텐데요. F1~F12 키 중 웹캠 로고가 그려진 키가 웹캠 ON /OFF 옵션 키일 겁니다.

정상 작동이 되면 바탕 화면에  Webcom ON이라고 표시될 텐데요.

테스트할 동작을 지정해 줍니다.

노트북_웹캠_사용해보기_1


웹캠의 ON이 확인되면 여기를 클릭하고 ManyCam 셋업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회원가입 및 로그인 필요없슴)

노트북_웹캠_사용해보기_2


ManyCam설치하기



다운 받은 셋업 파일을 더블 클릭하거나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PC에 설치를 하면 되는데요.

ManyCam 4.1.1 버전은 한국어 지원이 안 되므로 편안한 언어를 선택하시고 Options 버튼을 누릅니다.

노트북_웹캠_사용해보기_3


5가지 옵션이 체크되어 열리는데,저는 바탕 화면 아이콘 생성에만 체크하고 나머자는 체크 해제했습니다.

옵션 선택을 하고 I Accept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노트북_웹캠_사용해보기_4


ManyCam의 설치가 시작되고 잠시 후 설치 완료되면 Finish 버튼으로 바탕 화면에는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었을 것이고 웹캠은 불이 켜지면서 ManyCam은 자동 실행됩니다.

노트북_웹캠_사용해보기_5


노트북_웹캠_사용해보기_6


이제 자동 실행된 ManyCam에서 스냅 샷을 찍어 PC에 저장할 수 있고, 캠코더로 전환하여 동영상을 찍어

PC에 저장하거나 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 등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_웹캠_사용해보기_7


ManyCam의 각종 설정은 왼쪽 상단 드롭 다운 버튼을 누르고 Settings 탭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오늘의 포스팅은 시간 관계로 대충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_웹캠_사용해보기_8


노트북_웹캠_사용해보기_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