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윈도우11 MS 계정 ↔ 로컬 계정 전환 방법

sunstar 2024. 11. 8. 00:13
반응형

 

우리가 윈도우에서 로컬 계정을 사용하다 어떤 이유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게 되면 해당 사용자 계정은 자동으로 MS 계정으로 전환되며, 다시 로컬 계정으로 돌아오려면 사용자가 직접 수동 적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저는 진짜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MS 계정에 안 들어가려고 하는데요.

그래도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있어 한 번씩 로그인하게 되는데, 그때마다 로컬로 전환해야 하는 귀찮은 작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무슨 이유로든 윈도우 11 환경에서 MS 계정으로 로그인했다면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와 I 키를 동시에 눌러 [설정] 창을 열어 프로필을 확인해 보세요.

로그인을 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에 제출했던 이메일 주소가 프로필에 표시될 겁니다.

윈도우11_MS계정↔로컬계정전환방법_1

 

윈도우에서 MS 계정을 유지했을 때의 장단점을 어떤 분이 요점으로 정리해 올려 논 글이 있어 가지고 와 봤는데요.

장점

데이터 동기화 : 여러 디바이스 간에 데이터 동기화 가능.

앱 스토어 활용 :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모든 앱 다운로드 및 설치 가능.

복구 용이 :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 온라인 복구 절차를 통해 계정을 되살릴 수 있습니다.

 

단점

개인 정보 유출 우려 : 인터넷과 연동되어 개인 정보 유출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필수 : 인터넷 연결 없이는 계정 설정 및 일부 기능 사용이 제한됩니다.

복잡한 설정 : 설정 과정이 다소 복잡하며, 온라인 계정 관리가 필요합니다.

 

외에 이런저런 이유로 저를 포함한 주변 지인들이 평소에 윈도우 환경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고정해 놓고 사용하는 사람을 저는 못 봤구요.

평소 로컬 계정으로 PC를 사용하다 나도 모르게 MS 계정으로 넘어갔다면 다시 전환하는 과정을 샷으로 구현할까 합니다.

 

1.

설정에서 [계정 > 사용자 정보]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1_MS계정↔로컬계정전환방법_2

 

2.

'계정 설정' 섹션에서 [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하시구요.

윈도우11_MS계정↔로컬계정전환방법_3

 

3.

'로컬 계정으로 전환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 팝업 창이 열리면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윈도우11_MS계정↔로컬계정전환방법_4

 

4.

본인 인증을 위한 보안 창이 열리면 암호 입력란에 비번을 입력하거나, [다른 옵션 선택]을 클릭해서 핀번호 입력으로 단계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1_MS계정↔로컬계정전환방법_5

 

5.

이어지는 '로컬 계정 정보 입력' 창에서는 사용자 이름만 표시되는데요.

아래 새 암호 등의 입력란에는 아무것도 입력하지 마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윈도우11_MS계정↔로컬계정전환방법_6

 

6.

마지막 [로그아웃 및 마침] 버튼을 누르면 말 그대로 PC는 로그아웃 상태로 전환되며, 다시 로그인해 설정 창을 열어 보면 윈도우 환경은 로컬 계정으로 전환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윈도우11_MS계정↔로컬계정전환방법_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