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사진앱으로 배경을 제거하거나 흐리게 처리하기
윈도우 11 사진 앱이 업데이트되었는데요.
사진 앱으로 이미지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거나 흐릿하게 블러 처리하는 기능은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인 인사이드 프리뷰에서 선보인 기능이지만 윈도우 11 정식 버전(23H2)에서도 사진 앱을 업데이트하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앱을 업데이트하려면 Microsoft Store를 통해 할 수도 있지만 좀 더 확실한 방법은 번들을 내려받아 업데이트하는 건데요.
MS 스토어 프로젝트 생성 페이지인 [👉이곳]에서 제품 ID( ProductId)[9WZDNCRFJBH4]로 검색해 결과 페이지 맨 하단 최근 날짜의 최신 버전인 번들을 내려받아 실행해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접속은 구글 크롬보다는 MS 엣지가 좋은 듯합니다.)
사진 앱이 업데이트되었다면 이미지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열어 아무 사진 하나를 마우스 우클릭하고 [속성]으로 들어가 '연결 프로그램'이 "사진" 앱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만약 다른 앱으로 연결되어 있다면 [변경] 버튼을 눌러 [사진] 앱을 기본 앱으로 변경 설정합니다.
🖊️사진 앱으로 배경 제거 및 Blur 처리하기
1.
JPG나 PNG 등 이미지 파일의 기본 앱을 사진으로 지정하였다면 편집할 이미지를 더블 클릭하고 실행해 상단 도구 메뉴 맨 왼쪽 [이미지 편집(단축키 : Ctrl + E)]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사진 앱 화면이 여섯 가지 정도의 편집 툴이 있는 창으로 전환되는데요.
맨 오른쪽 [배경 탭] 아이콘을 누릅니다.
3.
업데이트된 배경 탭에는 세 가지 옵션이 준비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흐리게]는 말 그대로 배경을 블러 처리하는 것이고, [제거]는 배경을 투명 처리, [바꾸기]는 배경색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또 필요하다면 '흐리게' 옵션에서 [배경 브러시 도구]의 토글을 활성화해 브러시 크기와 부드러움 정도를 조절할 수도 있으니 간단한 이미지 편집은 업데이트된 윈도우 11 사진 앱이 일조할 수 있겠다는 개인적 생각입니다~🙂
아래는 윈도우 11 사진 앱으로 편집된 예시샷입니다.
[원본]
[흐리게]
[제거]
원본 jpg에서 배경이 제거된 png 파일.
[바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