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윈도우 11은 표준 계정과 관리자 계정을 모두 지원하는데요.
관리자 계정 또는 관리자 권한이 있는 사용자 계정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자 계정을 생성 및 삭제, 윈도우 11 운영 체제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표준 사용자 계정으로는 이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이제 표준 사용자 계정과 관리자 사용자 계정의 차이점을 알았으므로 윈도우 11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이해할 차례입니다.
🪶설정에서 관리자 계정인지 확인하는 방법
설정 앱을 열고 왼쪽 항목에서 '계정'을 선택 후, 오른쪽 목록에서 '사용자 정보'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세부 정보가 표시되는데요.
계정에 관리자 권한이 있는 경우 사용자 계정 이름 아래 '관리자'로 표시됩니다~😉
🪶제어판으로 관리자 권한 확인 방법
1.
검색을 사용해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2.
제어판이 실행되면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이나 작은 아이콘으로 선택하시구요.
3.
보기 기준이 전환되면 '사용자 계정'을 클릭합니다.
4.
결과 창에 사용자 계정 이름, 프로필 이미지 및 계정 세부 정보가 표시되는데요.
위 설정 앱으로 알아본 것과 마찬가지로 권리자 권한이 있는 경우 계정 이름 아래 Administrator(관리자)로 나타납니다.
🪶CMD 실행으로 관리자 권한 확인하기
1.
시작 버튼 우클릭으로 Windows 터미널이나 파워쉘 또는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창이 열리면 "net user accoutname"라는 명령어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면 되는데요.
(※ 위 명령어에서 accoutname은 본인 계정 명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계정 이름이 sunstar라면 "net user sunstar"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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