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시크릿모드에서 확장프로그램 사용하기

크롬시크릿모드에서확장프로그램사용하기_1


크롬 시크릿 모드를 모르는 분은 없겠죠?


잘 아시다시피 시크릿 창으로 인터넷 서핑을 하면 웹페이지 방문 기록, 검색 기록, 사용자 쿠키정보, 히스토리 등의 흔적을 남기지 않고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동으로 PC를 사용해야 하는 환경이거나, 은밀하게 웹서핑을 하고 싶다면 시크릿 모드는 아주 유용할 겁니다.

크롬시크릿모드에서확장프로그램사용하기_2



크롬 시크릿 모드로 실행하기


대부분 시크릿 창을 열려면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크롬 아이콘을 우클릭하고 시크릿 창을 불러 오거나,

크롬시크릿모드에서확장프로그램사용하기_3


크롬이 실행된 상태라면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 세로 3점 아이콘을 누르면 시크릿 모드를 새 창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Ctrl+Shift+N)

크롬시크릿모드에서확장프로그램사용하기_4


그런데 매번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시크릿 창을 불러오는 것이 귀찮다면 바탕 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우클릭하고, 속성을 탭해 창을 엽니다.



속성 창이 열리면 대상(T): 경로 맨 끝 chrome.exe뒤에 한칸 띄워 -incognito를 입력하고 확인해 주면 이후 바로가기 아이콘은 시크릿 모드로 열리게 되는데요.

크롬시크릿모드에서확장프로그램사용하기_5


그러나 바탕 화면 아이콘은 시크릿 창 아이콘으로 변경되지 않고 그대로 크롬 아이콘일 겁니다.

그럴땐 다시 속성 창을 열어 아이콘 변경 버튼을 누르고...

크롬시크릿모드에서확장프로그램사용하기_6


열린 아이콘 변경 창에서 시크릿 모드 아이콘을 선택하고 확인, 속성 창에서 확인하면 바탕 화면 아이콘은 시크릿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크롬시크릿모드에서확장프로그램사용하기_7

크롬시크릿모드에서확장프로그램사용하기_8



크롬 시크릿 모드에서 확장 프로그램 사용하기


크롬 시크릿 모드는 항상 새 창으로 열리는데요.

일반 모드 창이나 시크릿 창 주소 표시줄에 chrome://extensions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일반 모드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시크릿 모드에서 사용할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해 세부정보 버튼을 눌러 들어 가시구요.

크롬시크릿모드에서확장프로그램사용하기_9


이동된 페이지 시크릿 모드에서 허용 의 토글 버튼을 켜주기만 하면 해당 애드온은 시크릿 모드에서도 활성화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크롬시크릿모드에서확장프로그램사용하기_10


※ 일반 모드에서 사용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시크릿 모드에 100% 매칭되는 건 아닙니다.

활성화되는 게 있고 안 되는 애드온이 있으니 참고하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