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종료 시 실행 중인 프로그램 자동 종료시키기

윈도우10종료시실행중인프로그램자동종료시키기_1


PC를 종료하거나 시스템 재부팅을 하려고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면 실행 중인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자동 종료되지만 일부 프로그램은 여전히 실행 상태이며 경고 메세지나 확인 창이 열립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시스템 파일인 메모장이 있는데요.

윈도우10종료시실행중인프로그램자동종료시키기_2


PC 사용자가 이 경고 메세지나 확인 창에서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윈도우는 종료되지 않고 약 1분여 후 바탕 화면으로 되돌아 갑니다.


이는 작업한 내용이나 데이터 손실 방지에 있어 유용한 기능이지만 저처럼 귀차니즘으로 장착된 사람은 윈도우 종료나 재 부팅 시 실행 중인 앱을 자동으로 닫고 경고창이나 확인창이 표시되지 않도록 윈도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종료나 다시 시작 시 실행 중인 앱 자동 종료하기


윈도우 구성은 제어판이나 설정에서는 자동 종료 옵션이 없고, 레지스트리 키를 추가해 줘야 하는데요.

1.

실행창이 아닌 작업 표시줄 오른쪽 검색 필드에서 REGEDIT를 입력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검색되면 우클릭, 또는 열린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합니다.

윈도우10종료시실행중인프로그램자동종료시키기_3


2.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아래 경로로 찾아 들어가시구요.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



3.

위 경로로 이동되었으면 오른쪽 빈 공간을 우클릭하고 새로 만들기 > 문자열 값을 선택하고 새 값의 이름을 AutoEndTasks로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윈도우10종료시실행중인프로그램자동종료시키기_4


4.

새 값으로 명명된 AutoEndTasks를 더블 클릭한 후 값 데이터를 "1"으로 지정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구요.

윈도우10종료시실행중인프로그램자동종료시키기_5


5.

이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윈도우를 재 부팅하면 변경 사항은 저장됩니다.


이후 윈도우 10은 종료, 로그아웃, 다시 시작 시 실행 중인 프로그램를 알리는 경고 및 확인 메세지가 열리지 않고 자동 종료됩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