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exclusivenotifications.com 때려잡기

get.exclusivenotifications.com때려잡기_1


저는 PC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씨클리너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원래는 씨클리너를 공식 배포처에서 내려받아 사용해야 하지만, 저는 CCleaner Professional Portable 애용자이고 3만여원에 가까운 프로그램 설치 비용이 아까워 30초에서 1분 가까이 광고를 봐주는 조건으로 씨클리너 포터블을 구해서 사용하곤 했었습니다.


그러다 엊그제 사단이 났는데요.

PC에 get.exclusivenotifications.com이라는 사이트가 침투한 것입니다.


증상은 PC에 get.exclusivenotifications.com이 감염되면 사용하는 주 웹브라우저를 실행할 때 마다 PC 화면 오른쪽 하단에 시도 때도없이 팝업 광고창이 뜨며, 광고창에 표시된 Close 버튼을 누르면 창이 종료되는 게 아니라 get.exclusivenotifications.com이 안내하는 알 수 없는 사이트로 끌려가는 일종의 하이재커인데요.


구글링으로 get.exclusivenotifications.com 제거에 대한 안내서를 발견하고 가이드대로 따라가 봤었습니다.


그런데 제 경우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get.exclusivenotifications와 관련된 항목을 발견할 수 없었고, 크롬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chrome://extensions)에서도 관련 항목이 없더군요.


즉, get.exclusivenotifications의 납치 태그가 심어져 있는 사이트를 IE나 파이어폭스 등으로 접속하면 해당 웹브라우저 알림을 가장해 팝업광고가 열리게 끔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보니 get.exclusivenotifications.com은 웹브라우저 레지스트리 키값으로 침투해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 한국인이 개발한 뛰어난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Malware Zero로 PC를 스캔해 보기로 결정했는데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제 예상대로 구글 크롬 브라우저 레지스트리 키값에 get.exclusivenotifications.com이 침투해 있었고, 멜웨어 제로는 기대대로 PC 검사 과정에서 제거해 주었습니다.

결과는 대만족이고, 외국 프로그램에 비해 결코 뒤지지 않는 뛰어난 탐지율을 자랑하는 멜웨어 제로 개발자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Malware Zero는 제작자의 당부대로 한번 사용하면 그냥 내버리시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버전을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필요에 따라 그때 그때 내려받아 안전모드로 실행하면 악성코드에서 PC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get.exclusivenotifications.com때려잡기_2


Malware Zero 메인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