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차트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블로그를 개설하고 유입수가 증가하다 보면 문득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의 가치와 순위가 궁금해 질 때가 있을 텐데요.


오늘은 블로그 운영을 한지 얼마 안 되는 분을 위해 내 블로그의 순위를 알려주는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사실 저는 블로그차트를 잊고 있었는데, 엊그제 어떤 분의 글을 읽고 몇년만에 접속해 보니 제 블로그가 등록 해제되어 있더군요.


가입 당시에는 분명 등록을 해 놓았을 텐데 말이죠(?)


암튼 블로그차트에 블로그를 등록하려면 처음 이용하시는 분은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아래 접속 링크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구요.


블로그차트 홈


회원가입 페이지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블로그차트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 과정에서 필수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발송된 메일 인증을 해야만 블로그차트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메일 인증 완료 후 홈으로 이동하면 페이지 오른쪽 상단 사용자 닉네임 왼쪽 옆에 마이차트가 표시될 텐데요.

마이차트를 탭하시구요.

블로그차트에티스토리블로그등록하기_1


페이지가 대쉬보드로 이동되면 블로그 등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블로그차트에티스토리블로그등록하기_2


그러면 페이지가 블로그 인증 과정으로 넘어가는데요.

블로그 주소(URL) 입력란에 운영하는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구요.

블로그차트에티스토리블로그등록하기_3


특수 기호로 발행된 인증코드를 복사 후, 자신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블로그차트에티스토리블로그등록하기_4


관리자 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하단의 관리 > 블로그를 탭하고, 블로그 설명란에 복사된 인증코드를 붙여넣기한 후 활성화된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인증코드는 블로그차트에서 인증 완료 후 삭제하시길요.)

블로그차트에티스토리블로그등록하기_5

블로그차트에티스토리블로그등록하기_6


그리고 다시 블로그차트 Step.2 블로그 인증 페이지로 돌아와 확인 버튼을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블로그 등록은 완료됩니다.

블로그차트에티스토리블로그등록하기_7


이렇게 블로그차트에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를 등록해 두면 내 블로그의 등급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블로그들과 비교할 수도 있어 블로그 운영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내 블로그 등급을 방문자에게 보여주고 싶다면 블로그차트 대쉬보드에서 제공하는 위젯 코드를 가져와 자신의 블로그, 원하는 위치에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