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선택 업데이트하기 - Windows Update MiniTool 다운로드

MS가 배포하는 윈도우 업데트는 보안과 안정성을 위해 필히 업데이트해야 하는데요.

그러나 윈도우 업데이트 시 때때로 오류를 일으키는 항목이 들어 있어 시스템에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10 이전 버전에서는 사용자가 자동 업데이트되지 않도록 선택 옵션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윈도우 10은 자동 업데이트를 연기할 수는 있어도, 업데이트 항목을 선택해 업데이트할 수 있는 옵션은 없습니다.

하지만 소개해 드리는 Windows Update MiniTool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선택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이 툴은 개발된지 오래된 것 같으나, 저는 윈도우 10으로 넘어 오면서 알게 되었고, 대부분의 윈도우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특히 현재 윈도우 10 환경에서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은데요.

Windows Update MiniTool의 사용 방법은 크게 어려울 게 없을 것 같아 저는 패스하기로하고, 러시아에서 포터블로 제작된 Windows Update MiniTool 다운로드에 대해서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에 앞서 이분 블로그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차단해 주는 REG 파일을 내려받아

레지스트리를 병합해 자동 업데이트 차단을 권장합니다.

또 사용법도 간단히 기술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Windows Update MiniTool 다운로드


 Windows Update MiniTool 다운로드 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를 잘라서 캡처했는데요.

빨간 박스 처리된 1번이 Windows Update MiniTool 다운로드 링크 탭이고, 2번은 한국어 패치 링크인데요.

탭을 차례로 누릅니다. (저는 크롬으로 접속해 내려받으려니 오류가 나서 IE로 접속하여 내려받았습니다.)

WindowsUpdateMiniTool다운로드_1


새 창으로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적당한 폴더를 지정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wumt.zip과 ko_wumt_lang.zip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WindowsUpdateMiniTool다운로드_2


WindowsUpdateMiniTool다운로드_3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지정된 폴더로 가보면 2개의 압축 파일이 있을 텐데요.

각각 압축 파일의 압축을 풀고 wumt 폴더나 ko_wumt_lang 폴더 중 아무거나 한개의 폴더를 열어 폴더 안 파일을

잘라내어 한쪽 폴더에 붙여넣습니다.

그런 다음 폴더를 열어 보면 아래 샷과 같이 열릴 건데요.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Windows Update MiniTool이 한국어 버전으로 열립니다.

WindowsUpdateMiniTool다운로드_4


WindowsUpdateMiniTool다운로드_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