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공장 초기화하기

2년여간 눈과 귀가 되어 주었던 갤럭시 S3를 내 버리고 롤리팝이 탑재된 경쟁사의 기종으로 갈아 탔는데요.

그동안 사용했던 갤럭시가 나름 흠집하나없이 깨끗하게 사용했기 때문에 공장에서 출고했을 당시의 상태로

되돌리면서 그 과정을 올려 봅니다.

저는 공장 초기화를 하고 폰을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계획인데요.

이런 경우 즉 중고폰으로 판매하거나,다른 사람에게 양도하려는 분은 초기화하기전에 폰 암호화를 하셔야 합니다.

능력이 있는 사람은 공장 출고 상태로 초기화된 안드로이드 기기라 할지라도 본래의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폰 암호화는 환경 설정 > 보안 > 디바이스 암호화로 들어가면 진행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s3공장초기화_1 갤럭시s3공장초기화_2


암호화하는 방법은 설명이 잘 된 페이지가 있어 링크로 대체하고 공장 초기화 과정에 대해 알아 봅니다.



           갤럭시 S 3 공장 초기화하기




환경 설정 > 계정 화면으로 이동, 백업 및 재설정 탭을 누르고, 이동된 백업 및 재설정 화면에서 기본값 데이터 재설정 탭을

누릅니다.(여기서 PC 포맷처럼 단순히 디바이스를 깨끗이 하는 것이라면 각종 데이터들은 미리 백업해 놓으시구요.

저는 새 폰으로 옮기기 위한 데이터는 PC에 저장했으므로 체크되어 있는 내 데이터 백업 탭을 체크 해제했습니다.)

갤럭시s3공장초기화_3 갤럭시s3공장초기화_4


기본값 데이터 재설정 화면이 열리면 디바이스 초기화 버튼을 누르고 이어 열린 화면에서 모두 삭제 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갤럭시s3공장초기화_5 갤럭시s3공장초기화_6


모두 삭제 버튼을 누르는 순간 디바이스는 재 부팅을 시도하며 내가 즐겨 사용하던 데이터들은 삭제가 되고

재 부팅이 완료되면 홈 화면으로 가기 위한 몇번의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요.다음 버튼이나 건너뛰기 버튼으로

홈 화면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갤럭시s3공장초기화_7 갤럭시s3공장초기화_8


이제 홈 화면에서 앱스를 눌러 모든 앱을 보면 공장 출고 당시에 설치된 기본 앱들만 표시되며 내가 설치했던 앱들과

연락처,갤러리 사진, 비디오와 오디오 파일 등 내가 사용했던 데이터들은 모두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텐데요.

그동안 정들었던 갤럭시 S 3는 이렇게 공장 출고 상태에서 제 곁을 떠나가게 될 겁니다. 

안녕~갤럭시~다음에는 좀 더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다시 만나자꾸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