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토탈 업로더로 의심 파일 검사하기

일전에 여러개의 멀티 백신 엔진으로 사용자가 내려 받은 의심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검사해 주는

온라인 웹 사이트 VirSCAN.org라는 곳을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만...

많은 분들은 VirSCAN.org보다는 지명도(?)가 좋은 VirusTotal.com를 더 많이 이용하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는 바이러스토탈에서 배포하는 VirusTotal Uploader라는 툴을 소개합니다.

바이러스토탈 업로더는 작고 가벼운 툴로서 PC에 설치를 하고 의심이 가는 파일을 우 클릭하면 자동으로

VirusTotal.com으로 이동되어 스캔 결과를 보여 주는 편리한 프로그램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바이라스토탈 업로더를 PC에 설치하려면 이곳을 방문하여 윈도우용이나 맥용의 인스톨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구요.

바이러스토탈_업로더_1


내려 받은 인스톨을 실행하면 아주 간단하게 바이러스토탈 업로더 2.2 버전이 PC에 설치됩니다.

바이러스토탈_업로더_2 바이러스토탈_업로더_3


바이러스토탈_업로더_4 바이러스토탈_업로더_5



바이러스토탈 업로더가 설치 완료되면 마우스 우 클릭 메뉴에 Send to VirusTotal이라는 탭이 생성되는데요.

의심이 가는 파일을 우 클릭하고 탭을 누르면, 업로드 창이 열리면서 파일이 업로드되고...

바이러스토탈_업로더_6


웹 브라우저가 VirusTotal.com으로 이동되면서 자신의 PC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의 스캔 결과를 보여 줍니다.

바이러스토탈_업로더_7


바이러스토탈 업로더의 사용은 내 PC가 언제 악성코드에 노출될지 모르는 현재의 상황에서

PC 보안의 관점으로 볼 때 일정부분 도움이 될 것 같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