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1 앱 용량 보기 및 내게 필요없는 앱 제거하기

이전에 "윈도우 8 앱 용량보기 및 필요없는 앱 제거"라는 주제로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윈도우 8과는 찾아 들어가는 경로가 약간 다른 윈도우 8.1의 앱 용량보기와 외부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한

내게 필요없는 앱 제거하는 팁을 알아 보겠습니다.



           Window 8.1 앱 용량보기


단축키(윈도우 로고 키 + I 키)사용으로 참바의 설정 메뉴를 띠우고 하단에 PC 설정 변경을 누릅니다.

윈도우8.1앱_용량보기_1


PC 설정 화면에서는 검색 및 앱을 누르시구요.

윈도우8.1앱_용량보기_2


검색 및 앱 화면 메뉴의 앱 크기를 누르면 오른쪽에 내 PC에 설치된 앱 목록이 주르륵 표시되는데요

윈도우8.1앱_용량보기_3



설치된 앱 목록 중 제거할 앱을 선택하면 제거 버튼이 표시되고 버튼을 누르면 여기서 직접 제거할 수 있지만,

좀더 깨끗한(?) 제거를 위해 외부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겠습니다.

윈도우8.1앱_용량보기_4



         IObit Uninstaller로 필요없는 앱 제거하기


IObit Uninstaller는 내 PC에 설치된 응용 프로그램을 삭제할 때 삭제 후 남게되는 빈 폴더와 레지스트리 찌꺼기까지

깔끔하게 제거해 주는 전문 툴로 윈도우 8 사용자에게는 필요없는 앱을 제거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설치판으로 PC에 설치하려면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 가면 셋업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구요.

포터블 버전도 바로 아래에 링크하겠습니다.


설치형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

직접 다운로드 페이지


포터블 다운로드 페이지


설치형이든 포터블이든 폴더를 지정해 실행하면 아래 삿과 같은 인터페이스로 열릴 텐데요.

IObitUninstaller로_앱제거


IObit Uninstaller Portable의 설치(?) 과정과 최초 실행 시는 영문으로 열리는데요.

한국어로 전환하는 방법과 필요없는 앱 제거하기는 이전 포스팅 자료가 있어 링크로 대체합니다.

링크 대체는 중복 포스팅을 피하려는 수단이라고 이해해 주시고 성의없는 글이 된 것 같아 죄송하단 말씀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