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에서 설치할 수 없는 앱(apk파일) 설치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각 통신사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없는 앱이 있을 겁니다.

또는 어떤 이유로든 스토어를 통하지 않고 apk 파일을 설치해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을 텐데요.

대표적인 앱으로 지금은 지원되지 않는 어도비 플레시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이런 앱을 안드로이드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 볼까 하는데요.

설치하는 방법은 다양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안드로이드에서 인터넷에 접속해 직접 apk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이 있을 테구요.

PC에서 apk 파일을 다운 받아 자신의 이메일이나 지메일,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 놓고 모바일로 접속해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안드로이드에 스윙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다면 알툴바의 퀵전송 기능으로 PC에서 모바일로 apk 파일을

전송받아 설치할 수 있는 등 그외 방법은 많은데요.

오늘 알아 볼 내용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PC와 안드로이드 연결로 앱(apk 파일)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위에 열거한 방법들 공통사항으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설정해 줘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제 폰 기준(갤럭시 s3)으로 설명드리지만 갤럭시 시리즈는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1.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더보기 탭을 누른 후 보안을 누르고 화면을 스크롤해 알 수 없는 출처체크합니다. 

apk파일로_앱설치하기_1 apk파일로_앱설치하기_2


2.

폰 충전용으로 사용하던 선을 PC usb 포트에 폰과 연결하고 폰 화면 상단 상태 표시줄을 아래로 내려

PC와 연결되었는지 확인 하시고, 탐색기를 열어 PC가 폰을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하면 연결이 된 겁니다.

apk파일로_앱설치하기_3



apk파일로_앱설치하기_4


3.

이제 PC에서 다운 받은 apk 파일을 우 클릭하여 복사하거나 잘라내기하여 탐색기에서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한

폰 드라이브로 이동해 특정 폴더에 붙여넣습니다.

(저는 다운로드 폴더를 선택했지만 여의치 않으시다면 새 폴더를 만들어 알기 쉬운 이름으로 지정해 붙여넣어도 됩니다.)

apk파일로_앱설치하기_5

 

4.

위 3의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폰과 PC를 분리하고 앱 모두보기 모드로 들어가 내 파일 또는 제조사 모델에 따라

파일 관리자 앱으로 들어가 모든 파일 메뉴를 누릅니다.

apk파일로_앱설치하기_6 apk파일로_앱설치하기_7


5.

PC에서 apk 파일을 붙여넣은 폴더를 열고 설치하려는 apk 파일을 누릅니다.

apk파일로_앱설치하기_8 apk파일로_앱설치하기_9


6.

설치 화면으로 이동되면 설치 버튼을 누른 후 설치 완료되면 완료 버튼을 누르고 내 파일 앱은 닫고 apk 파일로 설치된

앱을 실행해 잘 작동하는지 확인만 하면 끝입니다.

apk파일로_앱설치하기_10 apk파일로_앱설치하기_11


설명에 약해 스샷이 많아 졌지만 실제 이 방법으로 설치해 보면 비교적 간단히 설치할 수 있을 겁니다.

이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