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me - "관리자가 업데이트를 사용 중지했습니다" 해결법

저는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 중이고 대부분의 웹 서핑도 크롬으로 하고 있습니다.

chrome_관리자가업데이트를_사용중지했습니다_1


그런데 가끔씩 고급 정보를 검색한답시고 미국 구글로 들어가 외국 웹 사이트를 들락 날락 거리다

급기야 어제는 사단이 나고 말았습니다.

특정 웹 사이트에 로그인하고 나면 광고 창이 열리고, 제 블로그에 댓글이 올라 와 답글을 달려고 하니

댓글 페이지로 열리는 듯 하더니 이상한 외국의 웹 페이지들로 열리는 거 였습니다.

그래서 확인 차 IE를 실행해서 로그인도 해 보고 댓글 페이지로 이동해 보니 IE는 아무 이상이 없더군요.

이럴 때 우리는 일반적으로 백신을 가동해 시스템 검사를 하게 되는되요.

백신과 악성코드 제거 툴들을 돌려도 해결이 안 되어 마지막으로 선택한 방법이 현재 사용 중인 크롬을 제거하는 것이었습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기능으로 크롬을 제거했다가 재 설치하니 해결되었는데요.

재설치 후 사용하던 북마크와 Extensions 동기화되는 과정 중 크롬 웹 스토어에서 설치되지 않은 확장 프로그램은 사용 중지해야

한다는 메세지 창을 만나게 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해당 확장은 Extensions 페이지에서 제거되는데요.

아마도 외국의 한 사이트에서 내려 받은 파일 속에 제가 원치 않았던 확장 프로그램이 몰래 설치되어 문제를 일으켰던 것 같습니다.



포스팅이 옆길로 많이 빠졌지만 아무튼 광고 페이지와 이상한 웹 사이트가 뜨는 문제는 해결되었지만

크롬 정보 탭을 눌러 보니 "관리자가 업데이트를 사용 중지했습니다"라는 문구로 열리는 겁니다.

chrome_관리자가업데이트를_사용중지했습니다_2


그래서 다시 구글링으로 해결책을 찾고 공유하는 마음으로 대략 두들깁니다.

제가 참고한 웹 페이지는 이곳이고 간략하게 설명을 하자면...

1.

실행창(윈도우 키 + R 키)을 열고 입력란에 regedit라고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chrome_관리자가업데이트를_사용중지했습니다_3


2.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아래의 경로로 찾아 들어 갑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Google\Update

업데이트 항목 우측 메뉴에서 UpdateDefault 또는 DefaultUpdate 항목을 더블 클릭하고 열린 편집 창의

값 데이터를 0에서 1로 변경해 줍니다.

chrome_관리자가업데이트를_사용중지했습니다_4


3.

편집기는 닫고 주소창에 chrome://restart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눌러 크롬을 재 부팅시킵니다.

열려 있던 창 그대로 크롬이 재 부팅되고 크롬 정보 탭을 누르면 자동 업데이트되면서 경우에 따라 크롬을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chrome_관리자가업데이트를_사용중지했습니다_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