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바탕 화면 "시계 테마로 바꾸기"

바탕 화면의 배경을 아래 그림처럼 몇월 몇일,요일과 몇시 몇분이 표시되는 테마로 바꿀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을 알아 봅니다.

바탕화면_시계테마로바꾸기_1


Dexclock이라는 약 6mb 정도되는 작은 툴을 PC에 설치하면 위 그림과 같은 테마를 얻을 수 있고

Dexclock은 윈도우 XP/비스타/7/8/8.1의 모든 버전에서 작동됩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버전인 dexclock_13_r39.exe 파일은 이 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고

가벼운 프로그램답게 두세번의 클릭으로 PC에 설치됩니다.


첨부 파일로 직접 다운받기 ☞ dexclock_13_r39.exe


Dexclock이 설치 완료되면 작업 표시줄 우측 시스템 트레이에서 시계 모양의 아이콘을 찾을 수 있는데요.

아이콘을 우 클릭하고 펼쳐진 메뉴에서 Choose Wallpaper Clock 탭을 누르고 Dexclock을 열어 줍니다.

                  바탕화면_시계테마로바꾸기_2


Dexclock이 제공하는 4가지의 테마 중 1개를 선택해 OK 버튼을 누르면 바탕 화면에 바로 적용되는데요.

      바탕화면_시계테마로바꾸기_3


시계 테마가 달랑 4개만 있다는 게 쫌 아쉽지요? 그래서 이 페이지로 들어 가면 좀더 다양한 시계 테마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 Wallpaper clocks 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한 후 자신의 모니터에 맞는 해상도로

내려 받으면 되는데요.

바탕화면_시계테마로바꾸기_4

  

다운받을 시계 테마의 저장될 경로는 윈도우 8 기준...

로컬 디스크(C:)사용자User NameAppDataRoamingDexclockClocks 폴더로

지정해서 저장하면 됩니다.



그런데 저장될 경로를 찾아 들어가는 것 자체를 귀찮아 하실 분도 계실 텐데요.

그런 분을 위한 팁... 일단 시계 테마를 바탕 화면으로 지정해서 다운로드하시구요.

다운 받은 시계 테마를 복사하거나 잘라내기한 후...

트레이 아이콘을 우 클릭하고 open clock folder 탭을 눌러 폴더를 엽니다.

                                         바탕화면_시계테마로바꾸기_5


열린 Clocks 폴더 오른쪽 빈 공간을 우 클릭하고 폴더안에 붙여넣기하면 간단히 저장됩니다.

바탕화면_시계테마로바꾸기_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