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가 버린 크롬 북마크 폴더 복구하기

몇일전 즐겨찾기 백업과 복원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 폴더 별로 쌓아 두었던 즐겨찾기 목록을 정리하던 중 뜻하지 않은 실수로 북마크 폴더 한개를 날리고 말았는데...

실시간으로 동기화되는 날아가 버린 크롬의 북마크 복구하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있습니다~!

크롬의 전체 북마크가 아닌 일부 북마크 페이지를 실수로 날려 버렸을때 간단 복구하는 팁을 알아 봅니다.

 

탐색기를 실행하고...

C:\Users\사용자 계정\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Default

순으로 찾아 들어 가시고 Default 폴더안에 북마크 백업(bookmarks.bak)파일을 북마크(bookmarks)파일로 이름을 바꾸어 주면 간단 해결이 됩니다 ㅎㅎ

크롬북마크폴더복구_1

 

먼저 찾아 들어가는 경로에서 AppData 폴더가 안 보이는 분을 위한 팁

제어판을 실행하고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선택하고 폴더 옵션을 누릅니다.

크롬북마크폴더복구_2

 

폴더 옵션 보기 탭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에 체크하면 AppData 폴더가 보입니다.

크롬북마크폴더복구_3

 

그럼 북마크 복구 간단 팁을시작해 볼까요?

Default 폴더 안에 북마크 백업 파일을 우 클릭하고 열리는 텍스트 메뉴에서 이름 바꾸기 탭으로 북마크 파일로 이름 바꾸기를 시도합니다.

크롬북마크폴더복구_4

 

bookmarks.bak 파일의 .bak을 지우고 이름 바꾸기를 시도하면 경고 메세지창이 열리는데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일단 아니요 를 누르고...

크롬북마크폴더복구_5

 

북마크 파일을 찾기쉬운 폴더에 드래그 & 드롭이나 잘라내어 백업해 둡니다.

크롬북마크폴더복구_6

 

그런 다음 북마크로 이름을 바꾸고 탐색기 닫고 크롬도 닫았다 다시 실행해 보세요.

크롬북마크폴더복구_7

 

그런데 크롬을 재 실행했는데도 날아갔던 북마크 폴더가 안 보인다면 설정으로 들어가 고급 설정 표시를 누르고 시스템에서 "Chrome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에 체크되어 있다면 해제하고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서 크롬을 실행하면 복구되어 있을 것이고...

그리고 탐색기 경로로 들어가면 bookmarks.bak 파일도 다시 생성되어 있을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