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사진 크기 일괄 변환하기


포토샵의 Actions을 이용해서 사진이나 이미지 크기 일괄 줄이기입니다.

저는 포토샵의 기능을 반에 반도 모르는 놈인데요.
주제넘게 포토샵에 대해서 다시 포스팅합니다.하지만 별것 아닌 정보(?)라도 어떤 분들에겐
힘이 될수 있다는 위안을 삼으며 용기내서 포스팅합니다.
이 팁은 CS3 상위 버전은 제가 사용을 안해봐서 모르지만 CS3 하위버전에서는 통용되는 팁입니다.
10장이든 100장이든 상관없이 폴더에 들어있는사진이나 이미지를 한꺼번에 변환할수 있는데요.
포토샵을 실행하기 전에 바탕화면이나 변환 할 폴더 옆에 임시 폴더를 생성해 놓고 작업하면 편안
할겁니다.
  
1.포토샵을 실행하고 변환할 폴더에서 이미지 한장을 불러와서 우측 팔레트창의 액션 기능을 이용
하는 건데요.팔레트창에 액션이 안보이면 키보드의 F9키를 치면 나타납니다.



샷처럼 1번 클릭해서 뉴셋창을 띠우고 이름을 정해줍니다.저는 그냥 a라고 했구요.
다시 샷처럼 2번 클릭해서 뉴액션창을 띠우고 이름을 정해줍니다.저는 b로 정했습니다.


레코드를 클릭하면 액션창의 레코드 아이콘이 활성화 되는데요.이미지 크기의 일괄 변환 준비를 마친 겁니다.



이상태에서 포토샵 상단  메뉴 Image >Image Size 클릭해서 변환할 이미지 사이즈를 적어줍니다.

OK 눌러 주시고....

액션창의 레코드 정지 버튼을 눌러서 꺼 줍니다.여기서 액션은 마무리 된거구요.
이제 일괄처리하는 작업만 남았습니다.





2. 상단 메뉴 File >Automate > Batch 클릭~



나타나는 대화상자에서 원본 폴더 위치와 변환되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해 주고 OK하면 포토샵이 자동으로
일괄 변환해 준답니다.


위 샷의 1번은 변환할 원본 폴더입니다.
Source 에서 Folder로 돼 있나 확인하시고,Choose를 클릭해서 변환할 원본 폴더를 지정해 주시구요.
2번은 변환돼서 저장될 폴더를 지정하는 겁니다.1번과 마찬가지로 폴더 확인하고 경로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OK를 누르면 100여장 정도의 이미지는 순식간에 변환되어 저장이 됩니다.
이제 다음번 작업을 위해서 액션창에 생성했던 액션은 휴지통에 끌어 넣어 주면 끝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