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만료일 연장하기

티스토리블로그네이버웹마스터도구소유확인만료일연장하기_1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 대부분은 네이버 웹마스트도구에 블로그 등록을 해 두셨을 텐데요.

당근으로 이 블로그도 등록하고 운영 중입니다.


그런데 몇일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부터 중요한 메일 한통이 날아 왔습니다.

바로 "고객님의 http://sunstar2.tistory.com 소유확인 만료일이 30일 남았습니다." 라는 안내 메일이었는데요.


이 블로그는 개설된지 약 8년 정도되었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 등록 후 소유확인 만료일이 30일 남았다는 안내 메일은 제 기억으론 처음인 것 같은데, 아마도 한동안 웹마스터도구 페이지에서 관리를 안 한 것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무튼 발송된 이메일에서 웹마스터도구 링크를 타고 들어가 등록된 블로그 소유를 갱신했는데요.

그 과정을 샷으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메일함을 열어 [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만료일을 점검해주세요. 라는 메일이 발견되면 확인하여 하단 웹마스터도구 가기 버튼을 눌러 새 탭으로 열리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티스토리블로그네이버웹마스터도구소유확인만료일연장하기_2


2.

일단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로그인이 안 되어 있다면 로그인부터 하시구요.(블로그를 처음 등록하려는 분은 사이트 추가 URL 입력란에 블로그 주소 입력 후 추가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등록됩니다.)

연동 사이트 목록에는 본인이 등록한 블로그나 사이트 목록이 열리는데요.

이메일로 받은 URL은 만료예정이라고 표시되는데, 오른쪽 소유확인 연장하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티스토리블로그네이버웹마스터도구소유확인만료일연장하기_3


3.


사이트 소유 확인 페이지로 넘어가면 HTML 태그를 선택해서 생성되어 있는 [메타태그] 코드를 드래그 복사한 후, 이 페이지는 닫지 마시고 새 창이나 새 탭을 열어 티스토리에 접속합니다.

티스토리블로그네이버웹마스터도구소유확인만료일연장하기_4


4.

그리고 복사된 메타태그 코드를 가지고 소유 만료예정인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스킨편집을 탭하고...

티스토리블로그네이버웹마스터도구소유확인만료일연장하기_5


새 탭으로 열린 스킨 편집 페이지 오른쪽 상단 html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티스토리블로그네이버웹마스터도구소유확인만료일연장하기_6


5.

편집 창이 HTML으로 선택되어 열리면 복사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메타태그 코드를 <head></head> 사이 이전에 삽입해 두었던 부분에 그대로 붙여넣기하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티스토리블로그네이버웹마스터도구소유확인만료일연장하기_7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메타태그 코드는 사용자 1개 계정으로 생성된 코드는 변하지 않습니다.

즉, 연동 사이트 목록에 여러개의 블로그나 사이트가 추가되어 있어도 메타태그 코드는 동일하며, 소유확인 만료일을 연장하기 위해 생성된 코드도 이전 코드와 동일합니다.  


6.

그리고 다시 사이트 소유 확인 페이지로 가서 미리보기 창으로 표시되는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확인, 확인하면 이 작업은 완료됩니다.

티스토리블로그네이버웹마스터도구소유확인만료일연장하기_8

티스토리블로그네이버웹마스터도구소유확인만료일연장하기_9

티스토리블로그네이버웹마스터도구소유확인만료일연장하기_10


이 글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소유확인 만료일 연장 뿐만 아니라, 블로그를 개설하고 처음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려는 분들께도 해당되는 포스팅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바로가기[https://webmastertool.naver.com/board/main.nave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