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된 크롬에서 티스토리 글쓰기 플래시 설정하기

크롬에서티스토리글쓰기플래시설정하기_1


크롬이 얼마전 69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는데요.

업데이트된 크롬 버전은 좀 더 가볍고 빠른 느낌이 들어 다른 웹 페이지 접속 시 아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쓸 때마다 플래시 설정을 매번 해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문제는 시스템 종료가 아닌 크롬을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해서 티스토리에 접속, 블로그에 글쓰기 할 때마다  매번 플래시를 허용해야 하는 문제로 티스토리 측에서 크롬 사용자를 위해 어떤 대응책을 내놓아야 할 것 같은 생각인데요.


이 귀찮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쓸 때마다 해야 하는 플래시 설정 팁(?)을 알아 보도록 하죠.


먼저 크롬 설정 > 고급 > 콘텐츠 설정 > 샌드박스 처리되지 않은 플러그인 액세스(chrome://settings/content/unsandboxedPlugins)로 이동, 본인 블로그 주소가 추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블로그 주소가 추가 안 되어 있다면 당근 추가되어 있어야 합니다.)

크롬에서티스토리글쓰기플래시설정하기_2


그리고 블로그 글쓰기 페이지로 와서 주소창 왼쪽에 2018.09.12 현재 주의 요함 으로 되어있는 사이트 정보 보기 버튼을 눌러 Flash의 요청(기본값) 콤보 버튼에서 허용을 선택하고 팝업창을 닫습니다.

크롬에서티스토리글쓰기플래시설정하기_3



주소창 아래 새로고침 버튼이 생성되는데요.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에서티스토리글쓰기플래시설정하기_4


그러면 주소창 오른쪽에 플래시가 차단되었다는 샌드박스 아이콘이 표시되며, 아이콘을 누르면 이전 버전처럼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 으로 플래시가 활성화되고, 티스토리의 자동 저장 완료 라고 표시되는 임시저장 기능도 활성화되어 혹시 모를 불상사로 정성들여 쓴 글이 날아가는 걸 막을 수 있게 됩니다.

크롬에서티스토리글쓰기플래시설정하기_5


제가 알기론 외국 사이트들은 대부분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도 2020년에는 배포를 전면 중단한다고 했고, 구글 크롬도 플래시를 배제하고 있습니다.


크롬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계속되는데, 다음 에디터를 사용하는 티스토리도 블로거를 위해 조치를 취해 줬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