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용량 줄이기

카톡용량줄이기_1


두말이 필요없는 대한민국 No1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그러나 지인들과 채팅에 푹 빠져 있다보면 카카오톡이 폰 디바이스 용량을 꽤나 많이 차지하는 앱이란 걸 깜박할 때가 있을 텐데요.


폰 설정 앱을 열어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가 카카오톡의 용량을 확인해 보시길요.

아래 샷은 한동안 용량 정리를 하지 않았던 제 폰 카톡 용량입니다.

카톡용량줄이기_2


이렇듯 카카오톡 용량 관리를 안 해주면 생각보다 더 많은 용량이 폰 디바이스를 차지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카톡 설정에서 몇번의 버튼 터치만으로 용량을 줄일 수 있는 팁을 소개합니다.


일단 카톡을 실행해서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고 전체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카톡용량줄이기_3 카톡용량줄이기_4


이동된 설정 화면에서는 하단에 기타를 탭하시구요.

카톡용량줄이기_5


넘어간 페이지에서 저장공간 관리로 들어 갑니다.

카톡용량줄이기_6


저장공간 관리로 이동되면 캐시 데이터 삭제, 음악 캐시 데이터 삭제, 인앱브라우저 웹뷰 쿠키 삭제를 차례대로 실행해 줍니다.

(이 작업은 메세지 내용대로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 동영상, 음성메세지 파일은 그대로 유지되니 염려 안 하셔도 됩니다.)

카톡용량줄이기_7


그러면 이 작업 완료 후 용량이 얼마나 줄었는지 확인해 봐야 겠지요?

제 경우 저장공간 캐시와 웹뷰 쿠키 제거 후 확인해 보니 1.27GB였던 용량이 0.96GB로 줄어 들은 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카톡용량줄이기_8


그런데 좀더 확실하게 용량을 줄이려면 즐겨찾는 채팅방들을 차례로 들어가 대화 내용을 모두 삭제해 주는 겁니다.


카톡용량줄이기_9 카톡용량줄이기_10

카톡용량줄이기_11


그런데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탭하면 말 그대로 대화 내용이 한방에 날아가는 것이므로 중요한 대화 내용은 미리 백업해 두는 것이 좋겠지요?

그러나 PC 버전을 함께 사용하는 분이라면 폰에서 대화 내용을 모두 삭제해도 PC 카톡에서는 내화 내용이 모두 유지되니 걱정 붙들어 매셔도 되구요.


자주 들어가는 채팅방들의 대화 내용을 모두 삭제하고 앱 용량을 확인하면 현저하게 줄어든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용량줄이기_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