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방 귀찮은 알림음 끄기

카톡방귀찮은알림음끄기_1


내일(2018.09.06)이면 카카오톡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일인데요.

저는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대부분 알고있는 내용을 이제야 다루려고 합니다.


사실 이 내용은 안 쓰려다 써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한 계기가 있었는데요.

얼마전 한 친구가 40여명이 참여하는 초등학교 동창 단톡방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당연히 처음에는 반가운 마음에 안부 인사를 나누느라 알림음이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통에 제 폰도 한동안 고생을 했었는데요.


그런데 얼마 후 동창 친구들이 하나 둘 빠져 나가더니 오늘 확인 결과 남아있는 인원은 딱 반토막이더군요.


뭐 ~ 단톡방에서 나가는 이유야 자신과 코드가 안 맞으면 떠날 수도 있겠지요?

그럴 경우 저는 초대거부 및 나가기 버튼을 눌러서 다시는 참여하지 않겠다는 마음을 표시하고 떠나는데요.

카톡방귀찮은알림음끄기_3


단톡방에서 나간 대부분의 동창들은 다시 초대를 하면 돌아올 여지를 남겨 논 걸로 보아 아마도 수시로 울리는 알림음이 귀찮아 나간 것으로 유추됩니다.


자~ 그래서 동창들에게 전하는 마음으로 샷을 추가할 건데요.

수시로 울리는 알림음이 귀찮거나 업무에 지장을 줘서 단톡방을 떠난 거라면 채팅방을 나가지 않고도 알림음을 제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요.


일단 알림음을 끄려고 하는 채팅방으로 들어가 오른쪽 상단 가로 3단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누르고, 오버레이로 열리는 톡게시판 하단에 종 모양의 알림 아이콘을 살짝 눌러주면 채팅방 알림이 해제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 문구와 함께 해당 채팅방에서 주고 받는 대화내용은 더이상 알림음으로 울리지 않게 됩니다.

카톡방귀찮은알림음끄기_4 카톡방귀찮은알림음끄기_5


알림음 끄기는 위 방법보다 더 쉬운 방법도 있는데요.

채팅방 목록에서 알림음을 끄려는 채팅방을 선택, 길게 누르고 열린 오버레이 팝업창에서 채팅방 알림 끄기를 탭하면 위보다 더 쉽게 알림음을 소거할 수 있습니다. 

카톡방귀찮은알림음끄기_6


이렇게 카톡방에서 알림음 제어는 껐다 켜기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니, 해당 채팅방과 코드가 안 맞아 나가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지인들과의 약속 장소라든지, 소중한 추억 등을 받아 볼 수 없게 만드는, 채팅방을 떠나는 어리석은 행동은 하지 마시길요.

또 간혹 느닷없이 채팅방을 나가는 분이 계시는데요.

뭐 채팅방 나가는 거야 대부분 느닷없이 나가는 거지만... ㅎ

해당 친구을 다시 초대해서 왜 나갔냐? 고 물으면 그동안 쌓여있던 대화 내용을 삭제하려고 나갔다는 겁니다.


이 또한 채팅방을 나가지 않고 현재 채팅 중인 방에서 대화 내용을 한방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시 들어가 있는 채팅방 오른쪽 상단 가로 3선 아이콘을 누르고 열린 톡게시판 왼쪽 하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채팅방 정보 창으로 이동되는데요.

여기서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탭하면 말그대로 그동안 쌓여있던 대화 내용이 순식간에 삭제되어 폰 저장 공간도 확보해 주는 효과도 있고, 굳이 채팅방을 나갈 필요도 없습니다.

카톡방귀찮은알림음끄기_7 카톡방귀찮은알림음끄기_8



카카오톡 알림 숫자 배지 없애기


저는 카카오톡 앱에 표시되는 알림 표시 숫자 배지에 대해 크게 불편함을 못느끼고 있고, 개인적으론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어떤분은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분도 계시더군요.

카카오톡 알림 숫자 카운터를 표시되지 않게하려면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오레오(안드로이드 8.0) 이하 버전은 화면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누르고 전체 설정으로 들어가 알림을 탭한 후, 이동된 알림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앱 아이콘에 숫자 표시의 토글 버튼을 꺼짐으로 설정하면 알림 숫자 배지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알림숫자배지없애기_1 카카오톡알림숫자배지없애기_2


그러나 오레오로 탭재된 폰이나 업데이트된 폰은 같은 카카오톡 버전이라도 설정 > 알림 화면에서 앱 아이콘에 숫자 표시 항목을 볼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알림숫자배지없애기_3 카카오톡알림숫자배지없애기_4


따라서 카톡 앱에서 알림 숫자 배지를 안 보려면 폰 설정 > 알림으로 들어가 목록에서 카카오톡을 선택, 토글 버튼을 꺼줘야 하구요.

단지 숫자가 표시되는 게 싫다면 배지 스타일에서 숫자 없이 배지만 표시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알림숫자배지없애기_5 카카오톡알림숫자배지없애기_6


별것 아닌 내용을 가지고 스샷만 잔뜩 올려 죄송하구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