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단 사이트 우회 접속 프로그램 psiphon3

제가 4~5년 전쯤, 차단된 웹페이지를 우회해 주는 프로그램들과 사이트를 무지 열심히 소개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psiphon3라는 이 프로그램도 두어번 소개했던 프로그램으로 중복되는 포스팅이지만, 시간이 흘러 이 툴도 몇번의 업데이트가 있었고 해서 다시 한번 간단히 몇글자(?) 적겠습니다.


사이폰3는 현재도 프리웨어로 윈도우용은 무설치용으로 배포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가 차단된 사이트에 접속하기 전 psiphon3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작동되어 차단된 사이트를 연결해 주는 원리로 되어 있구요.


모바일용은 브라우저 형태로 배포되어 사용자가 차단된 사이트 URL을 입력하면 연결해 주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하고 간단하기 때문에 굳이 사용법이라고 설명할 필요도 없다는 게 제 생각인데요.


혹여... 처음 접하는 분을 위해 오래된 포스팅이지만 참고 하시라고 링크해 놓겠습니다.



업데이트된 안드로드이용 사이폰은 4~5년전 버전과는 달리 한국어가 지원되므로 이젠 한국인도 사용하기에 더욱 편리해 졌구요.

차단사이트우회접속프로그램_psiphon3_1


윈도우용 또한 별다른 설정없이 실행되는 과정에서 가장 빠른 국가로 연결돼 실행되고, 사용 후 접속 사이트를 빠져나올 때는 연결 끊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되니 설명이라고 할것도 없고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우회 툴입니다.

차단사이트우회접속프로그램_psiphon3_2


다만, 업데이트된 사이폰3는 이전 글에서도 말씀드렸듯, 실행될 때 마다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새 탭이나 새 창이 열려 끌려가게 되어 있습니다.

이 는 일종(?)의 납치 태그 사용으로 사이폰3가 무료로 배포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수익을 위해 사용 가능한 방법이라고는 생각되지만 매번 열리는 웹페이지는 귀찮은 일이지요.


또한 네트워크 설정을 고정해 놓고 사용하는 일부 특정 프로그램 사용자는 psiphon3 사용으로 네트워크가 꼬일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이폰3 다운로드 페이지 [https://psiphon3.com/ko/download.html]


그런데 말입니다~ㅎㅎ


공식 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사이폰은 실행 시 마다 특정 웹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사이폰을 가동할 때 마다 매번 열리는 그런 페이지가 안 열리는 클린화 되어있는 psiphon3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사이폰이 클린화된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바이러스토탈 스캔 결과로 확인할 수 있구요.


psiphon3 클린 버전 바이러스토탈 검사 결과


포터블앱 특유의 윈도우용으로 PAF로 압축된 파일을 내려받아 실행한 과정을 캡쳐한 건데요.

(※아래 과정은 툴이 윈도우에 설치되는 게 아니라 사이폰이 저장되는 경로를 지정하는 것이니, 염려는 붙들어 매두시구용~)

차단사이트우회접속프로그램_psiphon3_3


차단사이트우회접속프로그램_psiphon3_4


압축을 푸는 과정에서 폴더 위치를 선택하라는 메세지 팝업이 열릴 건데요.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클린화된 psphon3 포터블을 안착시킬 경로를 지정하고 설치 버튼을 누르세요~!

차단사이트우회접속프로그램_psiphon3_5


PC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 ㅎ

완전 물러나야할 컴이 아니라면, 작은 압축 파일이므로 별 시간 차이없이 지정한 경로에 실행 폴더가 생성될 겁니다.(100%)

차단사이트우회접속프로그램_psiphon3_6


그리고 지정된 경로로 생성된 Psiphon3Portable 폴더를 열어 Psiphon3Portable.exe 파일을 열면 https://psiphon3.com의 간섭없는 클린 사이폰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웹 페이지 접속이 싫다면 위 바이러스토탈 검사 결과로 부터 검증된 아래 파일을 내려받으세도 됩니당~~

Psiphon3Portable_Client_version_136_Multilingual.paf.exe


오늘 글작성은 간단하게 적으려 했는데요.

뜻하지 않게 길어졌네요.죄송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