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오 먹은 갤 S7의 새기능 은밀한 앱 숨겨 사용하기

2018.05.24일 부터 배포된  갤럭시 S7의 오레오 판올림은 삼성 익스피리언스 9.0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는데요.


오늘 소개할 기능은 남들에게 보여주기 싫은 앱을 사용자 본인만 볼 수 있게 숨겨 사용하는 팁입니다.


가령, 비밀 대화용 SNS 앱이나 주변 사람들 모르게 운용하는 금융거래 앱, 기타 앱 등등이 있을 텐데요.


오레오로 업데이트된 갤럭시 S7/ 엣지에는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기능이 있습니다.


위치는 설정 > 디스플레이 > 홈 화면 > 애플리케이션 숨기기로 이동, 숨기고자 하는 앱을 선택하거나 앱 이름을 검색해 선택해서 오른쪽 상단의 적용 버튼을 누르면 앱 서랍에서 앱이 사라져 다른 사람에게 앱을 숨길 수 있게 됩니다.

오레오먹은갤S7의새기능_은밀한앱숨겨사용하기_1


이렇게 숨겨진 앱 실행은 대략 세가지 정도의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

위 설정 > 디스플레이 > 홈 화면 > 애플리케이션 숨기기로 다시 들어가 숨겨 놓았던 앱을 선택 해제하고 적용 버튼을 누르면 앱 서랍에 다시 나타나 앱을 꺼내올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은 앱 실행이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비효율적이라 생각되지요?


두번째,

오레오로 판올림하면 삼성 익스피리언스 9.0 의 추가기능 중 '파인더' 라는 앱이 있는데요.

실행 방법은 홈 화면 빈 공간에 손가락을 위나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검색 창이 열리는데, 숨긴 앱 이름을 입력하고 실행하면 됩니다.

그러나 이 방법도 파인더 추천 앱 검색기록이 남기 때문에 은밀한 실행을 원한다면 세번째 방법으로 넘어 가도록 하죠.

오레오먹은갤S7의새기능_은밀한앱숨겨사용하기_2


세번째,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숨겨진 앱 이름을 검색해서 열기 버튼만 누르면 숨겨진 앱을 실행할 수 있는데요.

오레오먹은갤S7의새기능_은밀한앱숨겨사용하기_3


세번째 방법은 검색기록에서 자유로울 수 있어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