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티스토리 글쓰기 자동 저장 안 되는 현상 해결하기

크롬이 업데이트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쓰기하려면 플러그인이 차단되면서 임시저장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이는 플래시 차단을 선언한 크롬에서 티스토리 글쓰기 임시저장 기능이 플래시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전혀 문제가 되지않는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자동저장 기능이 크롬에서만 차단되는 현상 해결하는 팁을 알아 보도록 하죠.


일단 티스토리 글쓰기 모드에서 플러그인이 차단되면 자동저장 기능은 비활성되고, 임시저장에는 숫자 표시가 안 되는데요.


업데이트 이전의 크롬에선 차단된 플러그인 아이콘을 누르고 확장된 메뉴에서 예외 사이트(http://xxxxx.tistory.com)에서 항상 플러그인 허용 에 체크해 두면 이후부턴 아무 문제없이 자동 저장 기능이 활성화되었었지만, 언제부터인지 기본 설정 상태에선 매번 플러그인 차단 아이콘을 누르고 이번만 모든 플러그 실행 탭을 눌러야 자동 저장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위 방법은 크롬의 권장 사항으로 보안을 생각한다면 1회용 처방전인 이 기능을 사용하시길요.


그러나 블로그 포스팅 때마다 매번 플러그인 차단 아이콘을 누르는 것이 귀찮다면, 아예 차단 아이콘을 없애고 이전처럼 자동 저장 기능을 항상 활성화해 놓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 아래 동영상 링크를 참고하시구요.


https://www.youtube.com/watch?v=IHMBvE8IRBA


참고 영상이 개떡같다면...

1.

주소 창에 chrome://settings/content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른 후, 콘텐츠 설정 창 플래시 섹션에서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도록 허용 에 체크,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에서티스토리글쓰기자동저장안되는현상해결하기_1

2.


주소창에 chrome://flags을 입력,엔터키를 누르고 실험실로 이동 후  Ctrl + F 키를 눌러 검색창에 [플래시] 입력, 엔터...

플래시 설정이 '허용'으로 된 경우 모든 플래시 콘텐츠 실행 Mac, Windows, Linux, Chrome OS 항목에서 기본값으로 되어있는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 사용 설정됨으로 선택하고 페이지 하단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면 재시작된 크롬에서 곧바로 적용됩니다.

크롬에서티스토리글쓰기자동저장안되는현상해결하기_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